손흥민은 팰리스에 강하다…공홈에서 ‘SON 활약’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토트넘 훗스퍼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토트넘은 팰리스전을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에 손흥민이 팰리스를 상대로 득점한 골들 중 다섯 골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토트넘 훗스퍼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54점으로 리그 7위, 팰리스는 승점 40점으로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다.
토트넘은 승리가 절실하다. 최근 네 경기에서 1무 3패로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 든 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 획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리그 종료까지 네 경기를 앞둔 만큼, 다가오는 팰리스전은 사실상 토트넘이 반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나 다름없다.
토트넘이 기대를 거는 선수는 다름아닌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리그 득점왕을 수상했던 지난 시즌과는 달리 이번 시즌에는 부진을 겪으며 기량과 자신감이 떨어졌다는 비판을 받았다. 시즌 도중 골을 터트리기는 했으나, 그 흐름을 유지하지 못해 아쉬움을 샀다. 하지만 최근에는 달라졌다. 손흥민은 최근 여섯 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 해리 케인과 함께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토트넘이 또다시 손흥민의 발끝에 기대를 걸 수밖에 없는 이유다.
손흥민이 팰리스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토트넘은 팰리스전을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에 손흥민이 팰리스를 상대로 득점한 골들 중 다섯 골을 소개했다.
먼저 손흥민의 토트넘 데뷔골이다. 2015년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팰리스의 골망을 가르며 토트넘 데뷔골을 터트렸다. 두 번째는 2017년 팰리스전 결승골이다. 당시 손흥민은 후반전 왼발 감아차기로 득점에 성공했다. 세 번째는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의 첫 골. 이 역시 팰리스를 상대로 터트린 골이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는 2019년 4월 토트넘이 팰리스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둔 경기에서 만든 두 번의 득점이다.
또한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도 부진을 겪던 와중에도 팰리스를 상대로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확실히 팰리스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이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