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탄생문화 궁금하세요? ‘서삼릉 태실’ 함께 알아봐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선왕실의 태실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과 전시가 열린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10~15일 일산 호수공원 내 고양국제꽃박람회 꽃 전시관 앞에서 '2023 서삼릉 태실 홍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 왕실 출산 과정과 태반을 깨끗이 씻어 태 항아리에 넣는 안태의식을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15일 고양꽃박람회장서
조선왕실의 태실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과 전시가 열린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10~15일 일산 호수공원 내 고양국제꽃박람회 꽃 전시관 앞에서 ‘2023 서삼릉 태실 홍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태실이란 왕실의 태반과 탯줄을 봉안한 곳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 왕실 출산 과정과 태반을 깨끗이 씻어 태 항아리에 넣는 안태의식을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된다. 또, 조선 왕들의 태항아리가 전시된다. 한지 태함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작은 음악회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강연은 12~14일 오후 2시와 4시에 각각 개최된다. 회당 20명까지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한지 태함 만들기는 13·14일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해야 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