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끼, '아트부산'서 오픈런 인기…붐·김범수·김혜은 등 방문, '달항아리이끼' 매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광기의 아트 스튜디오 '갤러리끼'가 올해 '아트부산'의 인기를 이끄는 대표세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일 갤러리끼는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트부산 2023 내 특별부스를 마련, 미술애호가들과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광기의 아트 스튜디오 '갤러리끼'가 올해 '아트부산'의 인기를 이끄는 대표세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일 갤러리끼는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트부산 2023 내 특별부스를 마련, 미술애호가들과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
'아트부산' 갤러리끼 부스는 폭풍의 화가 변시지 화백부터 모래로 작업하는 김강용 작가의 'Reality+Image', 나무를 전기톱으로 조각하는 1세대 여성조각가 김윤신(<합 이합일 분이분일>, <기원>), 큰 눈망울 포인트의 서정태 <푸른초상> 연작, 아트페어 매진 릴레이의 양종용 작가 <달항아리이끼>, 우종택의 <반사수묵> 등 작가 7인의 대표작을 엄선해 전시하고 있다.
특히 벨벳의 표면 위에 아크릴로 작업하는 프랑스의 추상화가 레미 이스베르그의 작품을 한국·아시아 익스클루시브로 처음 들여왔다는 점에서 미술애호가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부스를 기획한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는 물론, 붐·김범수·김혜은 등 연예인 동료들의 방문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관련 팬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갤러리끼 관계자는 "미술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VIP 오픈 첫날부터 양종용 작가의 <달항아리이끼>의 대부분 작품들이 매진되었으며, 각 작가의 작품들 또한 인기있는 작품들은 매진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끼 '아트부산' 부스는 행사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1전시장 D-32 구역에 마련돼있으며, 종료시점인 오는 7일까지 운영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통위, 한국판 디지털서비스법(DSA) 만든다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ETRI 컨소시엄, 5G·데이터센터 네트워크용 광통신 핵심부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KT 컨소시엄, 400G 초고속, 50km 장거리 전송 등 선도 기술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과기정통부·NIA 'AI 트래픽 시대의 돌파구' 광통신 산업
- SK텔레콤, AI 스팸 탐지 기술로 'CES 2025' 최고 혁신상
- 새하얀 털들 속 슈렉… 나홀로 '초록색 강아지'인 이유는?
- “안방에 코알라가”…당황한 호주 부부의 사연 [숏폼]
- “'듄'인줄”… 캘리포니아 덮친 거대 모래폭풍
- “야생곰에 당했다” 수억 꿀꺽한 일당… '인형탈' 쓰고 보험 사기극
- 화성서 고대 바다 흔적 찾았다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