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K리거 주축' U-20 월드컵 최종명단 21명 확정, 이을용 3부자 FIFA 대회 출전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헨티나로 향할 21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1일부터 아르헨티나에서 펼쳐질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출전할 남자 청소년대표팀 최종명단을 5일 발표했다.
특히 이승준은 형 이태석(2019년 U-17월드컵), 아버지 이을용(2002년, 2006년 월드컵)에 이어 FIFA 주최 대회에 참가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16번째 FIFA U-20 월드컵 본선 출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아르헨티나로 향할 21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1일부터 아르헨티나에서 펼쳐질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출전할 남자 청소년대표팀 최종명단을 5일 발표했다.
최종 엔트리에는 K리그 선수 17명, 대학 선수 2명,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 2명으로 구성됐다. '주장' 이승원(강원)을 비롯해 강성진(서울) 배준호(대전) 김지수(성남) 등 지난 3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선수 16명이 다시 선발됐다.
U-20 아시안컵에는 참가하지 못했지만 최근 두 차례 국내 훈련에서 두각을 보인 박승호(인천) 이승준(서울) 이지한(독일 프라이부르크) 이찬욱(경남) 최예훈(부산)도 김은중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이승준은 형 이태석(2019년 U-17월드컵), 아버지 이을용(2002년, 2006년 월드컵)에 이어 FIFA 주최 대회에 참가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3부자가 FIFA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이을용 부자가 처음이다.
선수단은 오는 6일 오후 파주NFC에 소집돼 7일 출국한다. 김은중호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흘간 훈련하며 현지 클럽 팀과 연습경기를 가진 뒤 오는 17일 결전의 땅 아르헨티나 멘도사로 이동할 계획이다.
F조에 속한 한국은 23일 프랑스전을 시작으로 26일 온두라스, 29일 감비아와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16번째 FIFA U-20 월드컵 본선 출전이다. 가장 최근 열린 대회인 2019년 폴란드 대회 때는 대회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마요르카)을 앞세워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기록한 바 있다.
◇2023년 아르헨티나 FIFA U-20 월드컵 최종 엔트리(21명)
▶GK=김준홍(김천 상무) 문현호(충남아산) 김정훈(고려대)
▶DF=김지수(성남) 박창우(전북) 배서준(대전) 이찬욱(경남) 조영광(서울) 최예훈(부산) 황인택(서울이랜드) 최석현(단국대)
▶MF=이승원(강원) 배준호(대전) 김용학(포르티모넨세) 강상윤(전북) 강성진 이승준(이상 서울) 박현빈(인천) 이지한(프라이부르크)
▶FW=박승호(인천) 이영준(김천 상무)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초점] 코쿤, 박나래→시청자에 대한 예의 잊은 "5년째 열애설, 사생활 확인불가"
- 이순재, 이승기♥이다인 '19금축사' 해명 "사랑으로 모든걸 극복하라는 의미"
- '42세' 송혜교-'61세' 양자경, 14년 만에 만났는데 둘 다 젊어졌네! 어느 쪽이 최신 만남?
- 서동주 "父 故서세원 발인 후 클로이도 세상 떠나...좀 전에 화장"
- 송혜교, 눈 한번 '찡긋'했을 뿐인데 뉴욕이 '들썩'! '42세'가 믿기지 않는 미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