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필립 콜버트 대형 작품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4일 개막한 '아트부산 2023'에 참가중인 팝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대형 작품 '문어 랍스터(Octopus Lobster)'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 설치됐다.
이날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오는 7일까지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트부산 2023'은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많은 사람들이 예술작품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 전시 공간을 해운대에 있는 호텔 야외공간으로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지난 4일 개막한 ‘아트부산 2023’에 참가중인 팝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대형 작품 ‘문어 랍스터(Octopus Lobster)’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 설치됐다.
이날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오는 7일까지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트부산 2023’은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많은 사람들이 예술작품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 전시 공간을 해운대에 있는 호텔 야외공간으로 확장했다.
이번 아트부산에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함께하는 필립 콜버트는 기존의 팝 아트에서 나아가 ‘메가 팝아트’라는 장르를 개척한 인물이다.
필립 콜버트의 문어 랍스터는 문어를 뒤집어쓴 랍스터를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이다. 조형물에는 해운대 바다를 찾아온 문어 랍스터의 자유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아트테인먼트(Art+Entertainment)’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