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설이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배우상을 받았다.
이설은 지난 3일 개최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 한국경쟁 부문에서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배우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설이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배우상을 받았다.
이설은 지난 3일 개최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 한국경쟁 부문에서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배우상을 수상했다.
이설에게 수상의 기쁨을 안겨준 '믿을 수 있는 사람'은 탈북민인 한영의 삶을 연대기 순으로 묘사하며 그들이 겪는 정착의 어려움을 그린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이설은 극 중 시대의 흐름과 함께 계속적으로 변화를 맞이하는 탈북민 한영으로 분해 작품을 선두에서 이끄는 활약을 펼쳤다.
이설은 “사실 연기를 시작하면서 하루도 빠짐없이 제 자신을 의심했었는데, '믿을 수 있는 사람'과 한영을 만나고 비로소 무언가를 조금씩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 같다. 영화를 만들어주신 곽은미 감독님을 비롯해 참여하신 모든 분들, 관객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세상에 다양한 한영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저 역시도 그렇다. 세상의 모든 한영이들이 환대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첫 방문에서 뜻 깊은 결실을 맺은 이설은 오는 12일 개막하는 연극 '오셀로'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근 눈물→전국민 분노 “부모 두 번 죽이는 판결 말라” (한블리)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클라라 “韓 복귀 작품 계속 검토 중…지금은 휴식기”[화보]
- 오은영 분노 “부모 정신 차려야” 날카로운 일침 (금쪽같은 내새끼)
- 교주 썩은 시체 두고 “기도로 부활”→실패하자 새 교리 (궁금한 이야기Y)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