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괌정부관광청은 제주관광공사와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은호상 회장과 나딘 레온 게레로 글로벌 마케팅 이사를 비롯한 괌 사절단,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괌정부관광청과 제주관광공사는 안전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양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문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약속키로 했으며, 지속가능한 여행을 홍보하고 실현하기 위한 공동 캠페인 런칭과 콘텐츠 제작 등 다방면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이를 적극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은호상 회장은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관광지를 개발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것 또한 괌정부관광청의 임무 중 하나다. 이러한 점에서 이번 제주관광공사와의 업무체결은 매우 뜻깊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괌과 제주의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한국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섬 괌, 내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아름다운 섬 제주,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한 여행지로서의 인식이 높은 양 지역의 이점을 최대화하여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말하며 “나아가 향후 항공사 및 여행사들과 함께 협업하여 항공 노선 확대의 기회를 모색해 실질적인 수요도 기대하는 바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괌 여행 타깃 마켓 확대에 발맞추어 지난 12월 차 의과대학교 (차병원그룹), 백석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