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자 "80kg→48kg 극단적 감량, 시체와 다를 바 없는 몸 상태였다" [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미자가 20년간의 다이어트 역사를 되돌아보며 건강한 관리를 강조했다.
미자는 4일 "제 20년 동안의 다이어트 스토리 드디어 풀어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후 단기 다이어트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미자는 "최근 결혼하고 행복해서 살이 쪘는데 영양 챙기며 건강하게 관리하면 되기 때문에 예전만큼 스트레스는 없고 오히려 마음은 편하다. 내 몸 사랑하기! 건강하기! 꾸준히 하기! 꼭 기억해주시라"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개그우먼 미자가 20년간의 다이어트 역사를 되돌아보며 건강한 관리를 강조했다.
미자는 4일 "제 20년 동안의 다이어트 스토리 드디어 풀어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초등학교 때부터 라면 3개를 끓여먹는 대식가였다는 미자는 "초등학교 땐 육상하느라 운동량이 많아 날씬했지만 미술을 시작하면서부터는 똑같은 양을 먹고 앉아만 있으니 70kg는 우습게 돌파! 고3때는 80kg까지 뚫어버리더라. 그러던 제가 아나운서 꿈을 갖게 되며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극단적인 방법으로 단기간에 50kg대 후반까지 감량했지만 함께 아나운서 준비하는 친구들에 비해 덩치가 2배나 큰 저를 보면서 큰 좌절을 했다.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컸고 학원에서도 살을 빼야 합격할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집착을 하게 됐고 극단적으로 감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미자는 10년 동안 쌀과 라면을 아예 끊었다고. 미자는 "매일 아침 체중계 숫자가 제 하루 기분을 좌지우지했고 얼굴은 생기를 잃고 생리도 몇 년 간 멈췄고 머리카락은 우수수 빠져가며 몸이 망가지고 있었다. 그걸 알면서도 멈출 수 없었다"며 "결국 45kg까지 죽을 듯이 빼고 나니 주위에서는 보기 좋다고 화면에 잘 나온다고 하더라. 실제로 그때 케이블 아나운서까지 합격했다.
건강은 다 잃었지만.. 꿈은 이루고 참 아이러니하다"고 떠올렸다.
간신히 버티던 미자는 신도림역에서 쓰러져 병원에 실려간 적이 있었다며 "병원에서 제가 서서 걸어 다니는 게 신기할 정도라고 시체와 다를 바 없는 몸 상태라고, 이 상태면 죽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듣는데 정신이 차려지더라"라고 밝혔다.
이후 단기 다이어트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미자는 "최근 결혼하고 행복해서 살이 쪘는데 영양 챙기며 건강하게 관리하면 되기 때문에 예전만큼 스트레스는 없고 오히려 마음은 편하다. 내 몸 사랑하기! 건강하기! 꾸준히 하기! 꼭 기억해주시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미자는 지난해 4월 개그맨 김태현과 결혼했다. 미자는 현재 유튜브 채널 '미자네 주막'으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wjlee@sportschosun.com
▶다음은 미자 글 전문
저의 20년동안의 다이어트 스토리! 드디어 풀어봅니다
다이어트의 결론은 마지막에!
전 먹는걸 워낙 좋아하고 초등학교때부터 라면 3개는 기본으로 끓여먹는 동네에서 유명한 '타고난 대식가'였어요
초등학교땐 학교대표 육상선수였는데 선생님이 훈련끝나고 짜장면 사준다는 말에 시작하게됐고 연습끝나고 짜장면을 몇그릇씩 먹는 위대한 아이였죠
그래도 초등학교땐 육상하느라 운동량이 많아 날씬했지만 미술을 시작하면서부터는 똑같은 양을 먹고 앉아만 있으니,,70kg는 우습게 돌파! 고3때는 80kg까지 뚫어버리더라구요 (고3때, 2달동안 15kg가 쪄서,,교복도 두어번 새로 사기도 했어요)
그러던 제가 아나운서 꿈을 갖게 되며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극단적인 방법으로 단기간에 50kg대후반까지 감량했지만 함께 아나운서 준비하는 친구들에 비해 덩치가 2배나 큰 저를 보면서 큰 좌절을 했죠..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컸고..학원에서도 끊임없이 '살을 빼라!' 그래야 합격할수있다고 하니,,다이어트에 집착을 하게됐고 극단적으로 감량하기 시작했어요
'탄수화물=살', '먹으면 내인생 끝난다'라는 생각에 10년동안 쌀과 라면은 아예 끊었어요,,
완벽주의가 심한 성격 + 아나운서에 대한 꿈이 컸던 만큼 독해지더라구요..
거기다 유명하다는 다이어트약을 지으러 지방까지 내려가고 변비약, 단식, 마녀스프, 토마토, 원푸드, 한약, 양약 등등등 살을 뺄수 있다는건 모든지 다했어요!
매일 아침, 체중계 숫자가 제 하루기분을 좌지우지했고 얼굴은 생기를 잃고 생리도 몇년간 멈췄고 머리카락은 우수수 빠져가며 몸이 망가지고 있었죠..
그걸 알면서도 멈출수 없었어요
결국 45kg까지 죽을 듯이 빼고 나니,, 주위에서는 보기 좋다고 화면에 잘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그때 케이블 아나운서까지 합격했구요
건강은 다 잃었지만.. 꿈은 이루고 참 아이러니하죠?
그렇게 간신히 간신히 버텼는데, 결국 탈이 났어요
신도림역 계단에서 핑핑 돌더니 쓰러져버린거죠
온몸이 땀으로 다 젖은채 119에 실려가 병원 진단을 받았어요
병원에서, 제가 서서 걸어다니는 게 신기할 정도라고
시체와 다를 바 없는 몸상태라고..
이 상태면 죽을수도 있다는 말을 듣는데..정신이 차려지더라구요
그동안 내가 내몸을 너무 학대했구나..
그러다 만난 한의원 원장님이 '1주일을 폭식해서 찐 살은 2주 관리하면' 되고 '1년 걸려 찌운살은 2년을 관리하면 된다!'
급하게 단기간 빼는거에 집착하지말고 건강하게 관리하면 된다는 말을 듣고 그동안 급하게 극단적으로 다이어트에 집착했던걸 내려놓고 여유를 가지고 관리하며 내 몸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30대가 되면서는 내 몸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저의 모토가 되었죠
이제는 일반식으로 1일 2식! 맛있는거 먹고 싶을땐 먹고, 술도 가끔씩 한잔하고~확 쪘다 싶거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을때는 바짝 관리 해주는 정도^^!
이렇게하니 음식에 대한 집착도 덜하게돼서 하루종일 샐러드로 배 채우다가 새벽에 폭식하는 일이 없어지더라구요
사실 다이어트는 적게먹고 운동 많이 하기! 가 모범답안이지만 저는 먹는 방송이 많고, 워낙 먹는걸 좋아해서 적게 먹기도 어렵고, 굶는건 더더욱 싫어해요
운동하는것도 안좋아해서 주로 먹는 걸로 관리를 하는 편인데요
예전엔 강제적으로 식욕을 없애고 입이 바짝마르는 극단적인 약들에 집착했다면, 이제는 내몸을 위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나 보조제를 꼭꼭 챙겨먹고! 항산화나 이너뷰티 등등 노화예방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있어요
40세가 되니 쌩으로 굶거나 급으로 다이어트한 분들 보면 얼굴이..... 돌아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스토리에도 가끔씩 보여졌고 문의도 정말 많았는데 방송을 앞두고 급하게 살을 빼야하거나
먹방 후에 갑자기 몸이 훅 불었을 땐 클렌즈로 몸을 비워주는게 정말 좋더라구요
클렌즈는 무조건 살을 빼야한다!는 것보다 불필요한 건 내보내고 정화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아용! (물론 저는 방송전 급살 뺄때도 먹기도합니다만)
부기인지 살인지,,안좋은게 몸에서 배출되니 자연스레 라인 정리가 되더라구요
최근 결혼하고 행복해서 살이 쪘는데 영양챙기며 건강하게 관리하면 되기 때문에 예전만큼 스트레스는 없고 오히려 마음은 편합니다ㅎㅎ 또 관리하면 되니까요!
내 몸 사랑하기! 건강하기! 꾸준히 하기!
이 3가지 꼭 기억해주세요^--^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초점] 코쿤, 박나래→시청자에 대한 예의 잊은 "5년째 열애설, 사생활 확인불가"
- 이순재, 이승기♥이다인 '19금축사' 해명 "사랑으로 모든걸 극복하라는 의미"
- '42세' 송혜교-'61세' 양자경, 14년 만에 만났는데 둘 다 젊어졌네! 어느 쪽이 최신 만남?
- 서동주 "父 故서세원 발인 후 클로이도 세상 떠나...좀 전에 화장"
- 송혜교, 눈 한번 '찡긋'했을 뿐인데 뉴욕이 '들썩'! '42세'가 믿기지 않는 미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