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기 확산,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연초 대비 하락반전(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지방은행인 팩웨스트 뱅코프의 주가가 50% 이상 폭락하면서 다른 지방은행이 동반 급락하는 등 금융위기가 재부상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하락했다.
4일(현지시가) 뉴욕증시에서 다우는 0.86%, S&P500은 0.72%, 나스닥은 0.49% 각각 하락했다.
블룸버그통신이 "팩웨스트가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이후 주가가 폭락했다.
팩웨스트가 폭락하자 다른 지방은행들도 일제히 급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의 지방은행인 팩웨스트 뱅코프의 주가가 50% 이상 폭락하면서 다른 지방은행이 동반 급락하는 등 금융위기가 재부상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하락했다.
4일(현지시가) 뉴욕증시에서 다우는 0.86%, S&P500은 0.72%, 나스닥은 0.49% 각각 하락했다. 특히 다우는 이날 하락함으로써 연초 대비 하락 반전했다. 다른 지수는 아직은 연초대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새로운 금융위기의 진원지는 '팩웨스트'였다. 로스엔젤레스에 본사를 둔 이 은행은 캘리포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콜로라도 등지에 약 70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자산 규모는 440억 달러(약 59조)에 달한다.
블룸버그통신이 "팩웨스트가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이후 주가가 폭락했다. 이 은행은 이날 성명에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날 팩웨스트는 전거래일보다 50.62% 폭락한 3.17 달러를 기록했다.
팩웨스트가 폭락하자 다른 지방은행들도 일제히 급락했다. 웨스턴 얼라이언스는 38.45%, 지온은 12.05%, 시그니처 은행은 11.01% 각각 급락했다.
이에 따라 S&P500의 지역은행지수는 5% 이상 급락했다.
증권사 웨드부시의 전무이사 베이비드 시뱌리니는 "당신이 은행 관리팀이라면 지금 달걀 위를 걷은 기분일 것"이라며 "당분간 은행위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일 연준이 0.25%포인트의 금리인상을 단행한 것도 미증시 하락에 한몫했다. 전일 연준은 미국 지방은행의 위기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0.25%포인트의 금리인상을 단행, 기준금리를 5%~5.25% 범위로 올렸다.
지방은행 위기가 재부상함에 따라 미증시는 당분간 극심한 변동성을 보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최다니엘 "아버지 정관수술했는데 저 낳아…0.02%를 뚫은 아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