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엔 박물관서 비눗방울 매직쇼 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에서 각종 무료 행사와 공연이 열린다.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은 5일 낮 12시부터 4시간 동안 박물관 1층 강당 등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박물관에서 놀자'를 연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이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골목놀이'와 가족 음악극 등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되고,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에서 각종 무료 행사와 공연이 열린다.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은 5일 낮 12시부터 4시간 동안 박물관 1층 강당 등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박물관에서 놀자’를 연다. ‘인형극단 친구들’이 선보이는 막대인형극 ‘햇님달님’을 시작으로, 비눗방울 마술 ‘버블 매직쇼’ 공연도 펼쳐진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이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골목놀이’와 가족 음악극 등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박물관 내 3층 다목적홀에서는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한국 설화 ‘목도령과 대홍수’를 모티브로 한 가족 음악극이 펼쳐진다. 이 공연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되고,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은 18, 19세기 ‘동자상’을 비롯해 상설전시실 곳곳에 있는 어린이 관련 전시품 20건 25점을 소개하는 ‘어린이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8월 20일까지 선보인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어린이 유물 지도’를 내려받아 아이들이 보물을 찾듯 어린이 유물을 찾는 식이다. 모든 행사와 전시는 무료다.
이소연 기자 always99@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지도부 “태영호-김재원, 당원권 1년 정지-최고위원 사퇴해야”
- ‘천화동인 6호 실소유자 의혹’ 조우형 구속영장 기각
- 한미 금리차 역대 최대… ‘외화 유출-원화 약세’ 도화선 안돼야[사설]
- 이재명 “尹, 야당 원내대표 만나는 것 괘념치 않겠다”
- 尹-기시다 7일 정상회담…후쿠시마 오염수 논의 가능성
- 김익래 다우키움 회장 사퇴…주식매각 대금 605억 사회 환원
- ‘이재명 측근’ 김용 보석 석방…“재판서 진실 드러나고 있어”
- ECB, 기준금리 0.25%P 인상…인상 속도는 늦춰
- 월 7만 원에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하는 ‘도이칠란트 티켓’[횡설수설/이진영]
- 한미, 사상 최대 규모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 이달 말부터 5차례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