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의 기다림, 웃음은 딱 3회까지였다…홈런&실책 눈물의 데뷔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딜런 파일(27·두산 베어스)이 KBO리그 첫 등판에서 홈런 두 방에 쓴맛을 봤다.
딜런은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5안타(2홈런) 4사구 2개 5실점을 기록했다.
선두 정은원을 뜬공으로 잡았지만, 노시환에게 홈런을 맞으면서 첫 실점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딜런 파일(27·두산 베어스)이 KBO리그 첫 등판에서 홈런 두 방에 쓴맛을 봤다.
딜런은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5안타(2홈런) 4사구 2개 5실점을 기록했다.
한 달을 기다린 등판. 두산은 올 시즌을 앞두고 딜런과 총액 65만달러에 계약했다. 150㎞의 빠른 공과 더불어 안정적인 변화구 제구가 강점으로 꼽혔다.
스프링캠프에서도 몸이 올라오지 않은 상태였지만, 장점을 보여주면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대형 변수'가 발생했다. 스프링캠프 막바지 진행한 라이브 피칭에서 타구에 머리 부분을 맞았다. 결국 안정을 취하느라 귀국도 다른 선수보다 늦었고, 한국에 들어온 뒤에는 약 4주간 휴식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들었다.
두산은 모자에 패치를 덧대서 보호대는 만들어주는 등 트라우마 극복을 적극 지원했다. 불펜 피칭과 연습경기, 퓨처스리그 경기를 차례로 마친 뒤 개막 약 한 달 만에 1군 무대에 모습을 보였다.
경기를 앞두고 이승엽 두산 감독은 "딜런은 80개 전후로 던질 예정"이라며 "통역 이야기로는 자신이 '필 받으면 어떻게 될 지 모른다'고 하더라. 필 좀 받았으면 좋겠다"고 미소를 지었다.
첫 출발은 순조로웠다. 1회초 노수광과 정은원을 범타로 잡은 뒤 노시환에게 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채은성을 땅볼로 처리하면서 실점을 하지 않았다.
2회와 3회 모두 삼자범퇴로 막으며 호투를 거듭한 딜런은 4회초 급격히 흔들렸다. 선두 정은원을 뜬공으로 잡았지만, 노시환에게 홈런을 맞으면서 첫 실점을 했다. 커브를 스트라이크 낮은 쪽으로 던졌지만, 다소 몰렸고 노시환이 이를 놓치지 않고 걷어 올렸다.
실점은 계속 이어졌다. 채은성에게 안타를 맞은 뒤 김인환에게 던진 체인지업이 높게 형성되면서 그대로 우측 담장을 넘어갔다.
이후 최재훈을 볼넷으로 내보낸 뒤 문현빈을 뜬공으로 잡았지만, 오선진 타석에서 폭투와 수비 실책이 이어지면서 1,3루 위기에 몰렸다. 장진혁을 3루수 뜬공으로 잡으면서 간신히 추가 실점을 막았다.
4회까지 77개의 투구수를 기록하면서 예정했던 80구가 가까웠지만, 5회에도 마운드에 올라왔다. 결과는 좋지 않았다. 선두타자 노수광에게 안타를 맞았고, 정은원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결국 김유성과 교체돼 마운드를 내려왔다. 김유성은 폭투와 볼넷으로 만루 위기에 몰렸고, 결국 채은성에게 만루 홈런을 맞았다. 딜런의 실점은 5실점으로 불어났다.
잠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초점] 코쿤, 박나래→시청자에 대한 예의 잊은 "5년째 열애설, 사생활 확인불가"
- 이순재, 이승기♥이다인 '19금축사' 해명 "사랑으로 모든걸 극복하라는 의미"
- '42세' 송혜교-'61세' 양자경, 14년 만에 만났는데 둘 다 젊어졌네! 어느 쪽이 최신 만남?
- 서동주 "父 故서세원 발인 후 클로이도 세상 떠나...좀 전에 화장"
- 송혜교, 눈 한번 '찡긋'했을 뿐인데 뉴욕이 '들썩'! '42세'가 믿기지 않는 미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