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파티' 연 초등 운동회.."어린이날 축하해"

제주방송 강석창 2023. 5. 4. 2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19에서 벗어난 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초등학교마다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제주시 원도심에 있는 한 초등학교에선 학부모와 지역주민까지 함께 짜장면 파티까지 여는 운동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석창"원도심에 있는 이 학교는 이번 운동회에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까지 초청해서 한데 어울어지는 지역 축제가 되도록 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에서 벗어난 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초등학교마다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제주시 원도심에 있는 한 초등학교에선 학부모와 지역주민까지 함께 짜장면 파티까지 여는 운동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석창기잡니다.

(리포트)
휘슬소리와 동시에 양팀이 고무판을 향해 내달립니다.

자기 팀 색깔 고무판을 하나라도 더 늘리기 위해 쉴새없이 뛰어 다닙니다.

학부모들도 목청을 높혀가며 아이들을 응원합니다.

한명씩 태운 고무보트를 학부모들이 들고 뛰기 시작합니다.

빠르게 반환점을 돌아 다음 팀에게 고무보트를 넘겨 순위를 정하는 이어달리깁니다.

승리한 팀에선 환호성이 터져나옵니다.

비때문에 체육관으로 장소가 옮겨졌지만 운동회 열기는 뜨겁기만 합니다.

최연서 /제주남초 5
"내일 어린이날이고 이렇게 친구들이랑 같이 게임도 하고 노니까 엄청나게 재밌고 신나요."

이 학교는 제주시 도심에 있지만 전교생이 백여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날을 앞두고 열었던 축하 행사를 올핸 색다른 운동회로 바꿨습니다.

강석창
"원도심에 있는 이 학교는 이번 운동회에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까지 초청해서 한데 어울어지는 지역 축제가 되도록 했습니다."

6학년들에겐 마지막 운동회가 북적거리는 축하 자리가 되면서 더 진한 추억으로 남게 됐습니다.

박하율 /제주남초 6
"이렇게 3대들이 모여서 같이 할 수 있어서 좋고요. 그래도 마지막 운동이어서 아쉽고 꼭 이겨서 (우승)트로피 따겠습니다."

학부모들도 아이들과 함께 맘껏 뛰고 웃으며, 다시 예전 학교로 돌아간 모습에 걱정을 덜게 됐습니다.

학교에서 마련한 짜장면 파티를 즐기며, 초등학교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신윤지 /학부모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니까 너무 좋았어요. 기분도 좋고 동심의 세계로 속으로 같이, 아이들의 마음과 함께 느꼈던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초등학교마다 코로나 19를 버텨 낸 학생들에게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하행사가 이어진 하루였습니다.

JIBS 강석창입니다.

영상취재 고승한 

JIBS 제주방송 강석창(ksc064@naver.com) 고승한(q890620@naver.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