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다무(Damu),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 6일 음원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5. 4. 19: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다무(Damu)가 ‘카페 앵커리지’ OST로 감성 저격에 나선다.

다무는 오는 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를 발매한다.

OST 타이틀곡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는 인기 OST 프로듀싱을 책임지고 있는 대세 작곡가 필승불패W, 1496, 이주용이 힘을 합쳐 다무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OST 탄생을 기대케 한다.

서정적이고 아련한 무드를 자아내는 멜로디와 ‘그리움에 너를 미치게 보고 싶어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너무 사랑했잖아 우리 둘은 근데 왜 헤어져 우리 추억을 잊기엔 아까워서 그리워해 너를’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못하는 그리움과 슬픔을 표현한 노랫말이 조화를 이뤘다.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는 가창에 참여한 다무의 쓸쓸하고 절절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 호소력 짙은 가창력이 더해져 애절한 감성에 몰입 시킨다.

싱글 ‘내가 그대를 먼저 사랑하고’로 데뷔한 다무는 최근 ‘너를 떠올려’, ‘보고 싶다 아주 많이’ 등 꾸준한 싱글 앨범 발매를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와 웹툰 OST에 참여하며 ‘믿고 듣는 감성 발라더’로 사랑받고 있다.

노명희 작가 ‘카페 앵커리지’는 어느 열대지방 바닷가의 휴양지, 카페 앵커리지에 모인 여러 인간 군상의 단편적 이야기들을 통해 세상사를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다무가 가창자로 나선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우린 이별을 원하지 않았잖아’는 오는 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