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장애인 고객과 SRT 서비스 대진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지난 3일 수서역에서 장애인 고객과 함께 역·열차 시설부터 모바일까지 서비스 환경을 점검하는 SRT 서비스 대진단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점검은 에스알 고객경험혁신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해냄복지회 Good Job 자립생활센터'와 장벽 없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장애유형별 모니터링단을 사전에 모집해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지난 3일 수서역에서 장애인 고객과 함께 역·열차 시설부터 모바일까지 서비스 환경을 점검하는 SRT 서비스 대진단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점검은 에스알 고객경험혁신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해냄복지회 Good Job 자립생활센터'와 장벽 없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장애유형별 모니터링단을 사전에 모집해 진행했다.
지체·청각·시각·발달 장애인과 수어통역사 등 모니터링단 10명은 수서역과 SRT 열차에서 통행로, 계단,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직접 이용해보며 안전성과 편리성을 점검했다.
특히, 점자블록, 안내표지 등 기존에 정기적으로 점검하던 편의시설 중심의 점검뿐만 아니라 디지털서비스 환경 변화를 반영해 올해는 SRT앱 모바일 서비스까지 점검 범위를 확대했다.
시각장애인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소리로 읽어주는 보이스 오버(ios)·톡백(android) 기능 작동상태와 안내문구 적절성 등을 중점 점검했다.
서비스 점검 후에는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에스알은 이번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도출된 과제를 개선하고, 올해 연말에 개선결과를 고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환경을 조성하고, 시니어 고객, 유아동반 고객 등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며 교통약자 서비스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요염한 엉덩이 타투…모노키니 입고 '화끈' - 스포츠한국
- ‘드림’ 아이유 “연기 고충 있을 때 남자친구에게 SOS 보내”[인터뷰] - 스포츠한국
- 효민, S라인 드러낸 레깅스 핏…뒤태까지 섹시 - 스포츠한국
- '2군 타율 0.190' 한화 오그레디, 감기까지 걸렸다… 깊어지는 수베로의 한숨 - 스포츠한국
- 설현, 누우니 그대로 드러나는 꿀벅지 "베이글의 정석" - 스포츠한국
- 나나, 10등신 수영복 몸매…볼륨감 더한 청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제니, 힙한 섹시미 자랑한 브라톱 패션…볼륨감까지 완벽 - 스포츠한국
- ‘동점 득점-역전 3점포’ 김하성이 만든 SD의 3연승 - 스포츠한국
- 효민, S라인 드러낸 레깅스 핏…뒤태까지 섹시 - 스포츠한국
- 제시, 몸매 훤히 드러낸 파격 망사 패션… 뇌쇄적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