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구로차량기지, 광명시 이전 사업에 대한 견해는?
<출연 : 박승원 광명시장>
'구로차량기지' 경기도 광명시 이전 문제는 2005년 국토교통부가 처음 제기했으나 18년이 지난 지금도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2020년 시작된 세 번째 타당성 재조사 결과가 이번 달에 발표된다고 합니다.
이 시간엔 박승원 광명시장을 만나 구로차량기지 이전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말씀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차량기지'는 전동차가 정비를 하고 또 다음날 첫 운행 시까지 차량이 머무는, 주박을 하는 곳이죠. 소음·진동·분진 등으로 민원이 제기되기도 하는데, 구로차량기지가 경기도 광명시로 옮겨온다고요.
<질문 2> 기피시설을 옮기는 것인 만큼 주민과의 대화나 의견 수렴이 중요할 텐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광명시민들 의견은 어떻습니까?
<질문 3> 이 문제가 18년 동안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안에 차량기지 예정지가 있다고요. 차량기지가 생기면, 어떤 영향이 있다고 보시나요?
<질문 4> 말씀하신대로 "차량기지가 들어오면 지하철역이 생기기 때문에 교통이 좋아지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던데, 어떻습니까?
<질문 5> 요즘 광명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있다고요. 정부가 당초 3월에 발표하기로 했던 타당성 조사 결과를 여러 차례 연기했는데요. 세 번째 타당성 조사 결과는 언제 발표됩니까?
<질문 6> 그렇다면, 광명시와 광명시민이 원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질문 7> 네, 마지막으로 광명시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광명시 #구로차량기지 #이전문제 #국토교통부 #타당성재조사 #기피시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