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팝아트 거장의 대형 작품을 야외가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트부산 2023'의 특별 전시 프로그램인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 전'을 진행한다.
7일까지 열리는 '아트부산 2023'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커넥트'의 12개 특별 전시 중 하나로 세계적인 팝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작품 '문어 랍스터'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까지 열리는 ‘아트부산 2023’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커넥트’의 12개 특별 전시 중 하나로 세계적인 팝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작품 ‘문어 랍스터’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 설치했다.
필립 콜버트는 차세대 앤디 워홀이라고 평가받는 영국의 팝 아티스트다. 기존의 팝 아트에서 나아가 ‘메가 팝아트’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랍스터를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이자 예술적 심볼로 내세워 회화, 조각, 미디어 아트, 패션, 메타버스 등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문어 랍스터’는 문어를 뒤집어쓴 랍스터를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로 해운대 바다를 찾아온 문어 랍스터의 자유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트부산 기간 동안 진행되는 ‘부산 아트위크’에도 참여한다. ‘아트부산 2023’ 티켓 소지 시 라스칼라, 온 더 플레이트, 사까에 등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전 식음장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자현, 걸그룹 데뷔 의지…드레스 입고 도도 워킹 [DA:차이나]
- 신봉선, 11.3kg 빼고 사람이 달라져 “언니 계정 아닌줄” [DA★]
- 황철순 주가 조작 가담설 부인 “주식도 모르는 똥멍청이” [DA★]
- 이도현 죽을 뻔…교통사고=정웅인 부녀가 짜고 친 판 (나쁜 엄마)[TV종합]
- 백윤식, 前연인과 ‘책 소송’ 일부 승소 “사생활 내용 삭제하라” [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