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 獨 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전기차·하이브리드 정비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토플러스는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중고차 정비공장(Workshop) 프로세스'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정환 오토플러스 대표는 "인력 양성과 중고차 정비 공정 혁신 등 전기차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세계 최초로 EV·PHEV 정비 부문에서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며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오토플러스는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중고차 정비공장(Workshop) 프로세스’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인증 심사는 오토플러스가 인천 청라지구에 보유한 직영 정비 공장 ‘ATC(AUTOPLUS Trust Center)’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 국내에서 티유브이슈드로부터 인증받은 중고차 정비 공장은 오토플러스의 ATC가 유일하다.
이날 인증 수여식에는 이정환 오토플러스 대표,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올해 심사에서는 2020년 최초로 획득한 중고차 정비공장 프로세스에 대해 3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재인증이 진행됐다. 재인증은 최초 인증과 동일한 수준과 강도로 프로세스 전 과정을 철저히 다시 심사한다.
특히 오토플러스는 올해 티유브이슈드 글로벌 최초로 전기차·하이브리드(이하 EV·PHEV) 정비 부문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EV·PHEV 정비 부문의 심사는 ▷정비 숙련도 ▷사업장 및 시설 인프라 ▷정비 부품 및 장비 ▷전기차 정비 및 사고 예방교육 ▷정비 인력 보유 현황 등을 평가한다.
오토플러스는 전기차 수리 시연을 통해 EV·PHEV 정비 기술 숙련도에서 ‘완벽하다’는 후기를 들었다.
이번 심사로 ATC는 ‘전기차 정비’ 인프라까지 세계적인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전기차 점검·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아직 전기차에 관한 뚜렷한 법령이 없는 국내에서는 제조사 서비스센터 외에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곳을 찾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정환 오토플러스 대표는 “인력 양성과 중고차 정비 공정 혁신 등 전기차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세계 최초로 EV·PHEV 정비 부문에서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며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프로포폴 맞았나?…캄보디아 간호사 “사망 직전, 하얀 액체 주사”
- 조민 한복입고 ‘꽃챌린지’ 한 배경엔…‘총선 출마’ 예고한 황현선 누구길래
- “40억 받던 나영석 PD 퇴사 알고보니” 충격의 적자 사태 발생…위기설 ‘술렁’
- “공짜로 준다고 했더니” 역대급 ‘대이동’ 벌어졌다
- “정명석의 사랑은 선택적 은총”…JMS 침실 첫 공개됐다
- 황철순 “주가조작 가담한 헬스장?...난 주식도 모르는 똥멍청이”
- 이승기, 어린이날 맞아 서울대어린이병원서 공연…“어린이 환자·가족 위로”
-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주변인 4명도 입건…대리처방 정황도
- “지들도 처맞았나”…반성없는 태안 학폭 가해자에 누리꾼들 뿔났다
- 로또 1등 ‘20억 당첨’ 한 달…“지금도 일용직”,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