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는 다음날에"…어린이날 비소식에 행사 연기·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날인 5일 강풍을 동반한 비가 예보되자 마스크 해제 이후 처음으로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릴 계획이던 행사가 줄줄이 취소 또는 연기됐다.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열릴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5일 행사가 전면 취소됐고, 다음날인 6일부터 7일까지로 일정이 연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인 5일 강풍을 동반한 비가 예보되자 마스크 해제 이후 처음으로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릴 계획이던 행사가 줄줄이 취소 또는 연기됐다.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열릴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5일 행사가 전면 취소됐고, 다음날인 6일부터 7일까지로 일정이 연기됐다.
핑크퐁과 함께하는 '책읽는 서울광장' 어린이날 특별행사도 행사가 하루 연기됐다. 9m 대형 핑크퐁과 사진찍기, '핑크퐁과 함께하는 펀(fun)한 매직쇼' 등 어린이날 행사는 6일과 7일 이틀동안 열릴 예정이다.
광화문광장의 서울컬처스퀘어도 5일에는 운영이 중단되며, 어린이날 저녁 8시에 뚝섬한강공원에서 예정됐던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도 이틀 뒤인 7일로 일정이 조정된다.
잠수교에서 진행되는 편의점 문화 체험행사 '브릿지 맛-켓'은 잠수교가 범람할 우려가 있을 경우 취소되며 SNS 등에 행사취소 여부를 안내할 계획이다.
대형 회전목마가 운영 중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DDP 봄축제'는 일부 행사는 취소되지만 실내 행사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전통놀이 '이상한 나라의 어린이' 행사도 우천시 일부행사는 취소하되 현장 안전요원을 추가배치 하는 등으로 실내 행사는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자치구에서 추진하던 야외행사들도 실내행사로 급히 대체됐다.
서대문구는 홍제천변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던 어린이 축제를 취소하는 대신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3D트릭아트 사진찍기, 피에로와 함께 풍선만들기, 스마트 VR 체험, 풋살 원데이 클래스 등 어린이 행사를 열기로 했다. 도봉구도 초안산생태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어린이날 축제를 도봉구청으로 변경했다.
성동구는 5일 왕십리광장에서 열 예정이던 어린이날 축제 '와글와글'을 7일로 연기했고, 은평구는 증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계획한 '은평구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5일에서 13일로 아예 한 주를 미뤄서 열기로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규석 기자 258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논란의 태안 학폭 가해자 "지들도 처맞고 댕겨서 억울한가"
- 머리채 잡고 무자비한 발길질…'태안 학폭 영상' 경찰 수사
- "고생한다는 의미였다"…호프집 男직원들 엉덩이 만진 50대
- 행복한 결혼식 올렸는데…만취차량에 희생된 美 신부
- "그 제품 안전한가요" 묻자, "당신도 독성물질입니다" 황당 답변
- 대검 마약·조직범죄부 신설…금융·증권범죄합수단 부활
- IMF "올해 한국 성장률 1.5% 그쳐도 섣부른 완화 정책 피해야"
- 이재명 "尹정부, 미·일엔 '호갱' 외교…이분법적 안보 일관"
- "컨설팅 대표" 포털에 프로필 등록 후 5억원 사기친 30대 구속 송치
- '뇌물수수' 은수미 전 성남시장, 항소심도 징역 2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