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영농철, 침 놓아 드리러 갑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생의료재단은 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고령 농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서울 강남과 광주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자생한방병원과 자생한의원을 통해 농민들의 근골격계 질환이 악화되지 않도록 농어촌 지역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나주시의 노인인구 비율은 3월 기준 23.7%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자생한방병원과 자생한의원을 통해 농민들의 근골격계 질환이 악화되지 않도록 농어촌 지역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농사일 특성상 자세를 바꾸지 않고 장시간 반복적인 동작을 취하는 농민들은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며 “농민들이 올해도 건강하게 풍년을 맞을 수 있도록 자생의료재단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방 의료봉사는 농협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농업인 행복버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자생의료재단은 2013년부터 농협과 함께 전국 의료사각지대 농업인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자현, 걸그룹 데뷔 의지…드레스 입고 도도 워킹 [DA:차이나]
- 신봉선, 11.3kg 빼고 사람이 달라져 “언니 계정 아닌줄” [DA★]
- 황철순 주가 조작 가담설 부인 “주식도 모르는 똥멍청이” [DA★]
- 이도현 죽을 뻔…교통사고=정웅인 부녀가 짜고 친 판 (나쁜 엄마)[TV종합]
- 백윤식, 前연인과 ‘책 소송’ 일부 승소 “사생활 내용 삭제하라”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