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개방데이터 적극 발굴, 품질관리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사회 김종호 공공데이터 제공 책임관은 "4년 연속 공공데이터 우수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민간 지원 강화와 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결과라 생각한다. 국민들이 말 산업 공공데이터를 가치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 데이터를 적극 발굴하고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 최초다.
한국마사회는 △공공데이터 활용 지원 노력 및 실적 △메타관리 시스템 기반 공공데이터 개방계획 수립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지난해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함께 데이터 활용건수 증가(153%↑)에서 긍정 평가를 받았다. 평가 의견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보유관리 데이터의 메타데이터 등록 및 관리 △기관 자체 공공데이터 교육 시행 △대국민 소통 및 데이터 수요자 의견수렴 등 전반적인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사회 김종호 공공데이터 제공 책임관은 “4년 연속 공공데이터 우수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민간 지원 강화와 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결과라 생각한다. 국민들이 말 산업 공공데이터를 가치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 데이터를 적극 발굴하고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48개 기관이 대상이다.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및 기타 영역 등 5개의 평가를 거쳐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최종 분류했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방향에 발맞추어 민관 협업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선제적·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며 새로운 공공가치를 창출해 올해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이어가겠다는 구상이다.
제5회 농식품 공공·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 공동개최, 말산업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협의체 운영 등 수요자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이 최우선 과제다. 또한 고품질 데이터관리 체계 정착을 위해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인증제‘에 참여한다. 맞춤형 교육을 통한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에도 나선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조작 의혹’ 임창정 “내 노래에 투자할 사람, 서장훈 뿐이다” 과거 발언 화제
- ‘한창♥’ 장영란 “부친상 때 모든 친구 관계 정리..평생 갈 친구 판가름”(A급장영란)
-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 논란 후 내놓은 답...“후회를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
- ‘성덕’ 산다라박, 손흥민과 다정 투샷에 ‘찐’ 행복 폭발
- 故 서세원, 프로포폴 맞았나…간호사 “하얀 액체 주사”
- 한가인 “♥연정훈과 18주년 결혼기념일, 커플템=995만 원 팔찌로”
- 코드쿤스트, 비연예인과 5년째 열애 중? “확인불가”
- 유깻잎, 가슴+지방이식 수술 후 세 번째 성형 수술 고백 “부기 심해서 무서웠다”
- [단독] 197만 유튜버 오킹, 역고소 위기…‘이거머니’ 측 임금체불 논란에 분노
- 임창정 소속사 칼 빼들었다…“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저격 유튜버 법적 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