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에 '와인클럽' 오픈…7천개 와인 판매

전서인 기자 2023. 5. 4. 15: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스타필드 하남 지하 1층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을 오늘(4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와인클럽은 와인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 열풍인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국내 최대 구색 수준인 약 7천여개 상품을 판매하며 와인 Lab, 와인 아로마 체험, 위스키/칵테일 시연 등 다양한 체험 컨텐츠까지 도입한 주류 종합 매장입니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고,  유명 와인 생산지로 구분한 매대 구성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희소 와인부터 가격이 저렴한 데일리 와인까지 상품 범위를 확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리미엄 셀러룸 앞쪽에 위치한 ‘프랑스 프리미엄 존’은 최근 와인에 대한 고급화와 다양성 트렌드에 맞춰 준비한 공간으로 프랑스 유명 산지를 세분화하여 구성했습니다. 

대표 지역으로 매독, 뽀이약, 마고 등의 보르도 좌안, 프롱삭, 생떼밀리옹 등의 보르도 우안, 부르고뉴, 론, 르와르등이 있습니다. 

오픈 행사로 삐에르아마디유 지공다스(750ml,프랑스)를 행사가 32,800원에, 이기갈 에르미타쥐 루즈 아트콜렉션(750ml,프랑스)을 행사가 60,000원에 판매합니다. 

또한 프랑스 상파뉴 지역의 몽따뉴 드 랭스, 꼬뜨 드 블랑 등의 대표 샴페인을 구비한 국내 최대 구색의 ‘샴페인 존’도 운영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상파뉴 샤를르 드 까자노브 밀레짐 2016년산(750ml,프랑스)을 행사가 44,800원에 도츠 브륏 클래식(750ml,프랑스)을 행사가 62,800원에 판매합니다. 

미국 와인 매대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캘리포니아 와인 중심으로 채워졌으며 소노마 카운티, 알랙산더 밸리 등 나파(NAPA)의 16개 세부 지역별 와인 브랜드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중/저가 와인으로 구성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울렛형 와인 존’을 함께 운영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드 뮬러 샤도네이/까버네소비뇽/쉬라(각 750ml,스페인) 를 각 행사가 12,800원에 풋프린트 소비뇽블랑/쉬라즈(각 750ml,남아공)를 각 행사가 7,800원에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와인 LAB,  아로마 체험 존, 위스키 바 등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