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산하 사회적가치연구원, ‘ESG 핵심 스토리’ 담은 그림책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 산하 비영리 연구기관인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은 지난 3일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핵심 스토리를 담은 그림책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ESG 이야기, Impact Story 30'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SK가 2018년 설립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SK그룹 산하 비영리 연구기관인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은 지난 3일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핵심 스토리를 담은 그림책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ESG 이야기, Impact Story 30’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책은 ESG의 과거, 현재, 미래에 관한 핵심 내용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와 삽화로 구성됐다. 스토리는 나석권 원장이 직접 지난 3년간 수집한 ESG 에피소드, 일러스트, 기업 비즈니스 모델 사례를 대화체 형식으로 엮었다.
삽화는 예술 사회적 기업 (주)에이컴퍼니를 통해 국내 신진 아티스트 박슬기(SUE PARK), 이슬이(SOWON), 최정우 작가가 참여해 완성했다.
도서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은 사회적가치연구원의 사회성과인센티브(SPC) 기금으로 조성되어 사회적 기업을 통해 신진예술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자인 나석권 원장은 "ESG의 핵심은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모두의 실천"이라며 "이 그림책이 ESG 실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영감과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SK가 2018년 설립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2021년 ESG 개념을 다루고 있는 'ESG Handbook Basic'을 시작으로 'S in ESG', 'G in ESG' 등 실무자 및 대중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ESG 지침서들을 발간해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억 받던 나영석 PD 퇴사 알고보니” 충격의 적자 사태 발생…위기설 ‘술렁’
- 황철순 “주가조작 가담한 헬스장?...난 주식도 모르는 똥멍청이”
- “정명석의 사랑은 선택적 은총”…JMS 침실 첫 공개됐다
-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주변인 4명도 입건…대리처방 정황도
- 이승기, 어린이날 맞아 서울대어린이병원서 공연…“어린이 환자·가족 위로”
- 로또 1등 ‘20억 당첨’ 한 달…“지금도 일용직”, 왜?
- 조민 한복입고 ‘꽃챌린지’ 한 배경엔…‘총선 출마’ 예고한 황현선 누구길래
- ‘후배 학폭’ 이영하, 檢 징역 2년 구형…“그렇게 심한 행동 했는지는 모르겠다”
- “공짜로 준다고 했더니” 역대급 ‘대이동’ 벌어졌다
- “엄마 ‘접는폰’ 사줘” 아이폰 안 쓰면 왕따라더니… 삼성도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