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착용로봇기술' 적용한 허리디스크 견인치료기 나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리디스크 등 척추 관련 질환과 허리 통증 완화 치료기기에 인공지능(AI)과 로봇 제어 기술을 적용한 연구가 가능해졌다.
AI 척추 감압 견인기를 개발했던 고려대의료기술지주 산하 휴스파인이 착용로봇 관련 국방과학기술을 이전받는다.
이상헌 휴스파인 CTO(고려대 안암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휴스파인의 척추 감압견인기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술과 국방과학기술을 함께 연구개발해 중장기적으로 보다 정밀한 의료기기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등 척추 관련 질환과 허리 통증 완화 치료기기에 인공지능(AI)과 로봇 제어 기술을 적용한 연구가 가능해졌다. AI 척추 감압 견인기를 개발했던 고려대의료기술지주 산하 휴스파인이 착용로봇 관련 국방과학기술을 이전받는다.
고려대의료원과 휴스파인은 지난달 12일 국방과학연구소(ADD)의 민간 기술이전 사업으로 국방과학연구소 및 기술이전 담당 이버드 특허법인과 함께 '운동보조장치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휴스파인이 이전 받은 기술은 근경도센서와 힘센서를 활용한 착용로봇제어 기술이다. 이는 휴스파인이 개발한 척추 감압 견인기에 적용돼 환자의 근육경직도를 명확히 파악해 척추 견인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휴스파인의 가정용 척추 감압 견인기는 척추 디스크 및 만성 허리 통증 환자를 위한 제품이다. ㈜씨비에이치, ㈜아이엔티텍 등 협력업체들과 협업해 올해 중 첫 양산을 목표로 한다.
이상헌 휴스파인 CTO(고려대 안암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휴스파인의 척추 감압견인기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술과 국방과학기술을 함께 연구개발해 중장기적으로 보다 정밀한 의료기기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준 휴스파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R&D 협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에서 뱃살 빼는, 쉽지만 효과적인 방법 4 - 코메디닷컴
- 삶은 달걀, 사과... ‘소식’하는 사람의 아침 식사가? - 코메디닷컴
- 오이 자주 먹었더니, 피부·위에 변화가? - 코메디닷컴
- 커피 과할 때 나타나는 이상 징후 4 - 코메디닷컴
- 곱게 천천히 나이 들게 하는 식품 6 - 코메디닷컴
- 으악! 종아리가...쥐 자주 나는 이유와 대처법 - 코메디닷컴
- 실수로 곰팡이 핀 음식을 먹었다면? - 코메디닷컴
- 저녁은 거지처럼?…먹는 시간 따라 대사 달라져 - 코메디닷컴
- 약해진 뼈 위한 가장 좋은 운동은? - 코메디닷컴
- 중년의 치매 위험 높이는 혈당 ‘마지노선’은?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