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푸르구나 아이들 손잡고 놀이공원 가볼까 [최현태 기자의 여행홀릭]

최현태 2023. 5. 4. 14: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랜드 세계 최초 야간개장/쁘띠프랑스 유럽동화나라축제/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음식축제

레고랜드
‘어린이 날’이 있는 5월은 아이들이 가장 설레는 달이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지난 3년 동안 많은 행사들이 중단되거나 축소됐고 마스크도 벗지 못해 아이들은 맘껏 뛰어놀지 못했다. 하지만 코로나19에서 드디어 해방되면서 올해 어린이날은 모든 축제가 ‘완전체’로 돌아왔다.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꿈과 희망의 놀이터로 달려간다. 
레고랜드 야간개장
◆세계 최초 야간개장 레고랜드

지난해 어린이날 문을 연 강원 춘천시 레고랜드는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픈 시간 10시에 맞춰 다양한 코스튬 캐릭터 쇼를 진행한 뒤 어린이 1명을 선정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레고 스위치를 돌리는 파크 오픈식을 펼친다. 6월 6일까지 다국적, 다인종을 모토로 하는 ‘레고 프렌즈 스탬프 투어’도 마련된다. 레고랜드 브릭스트릿의 뉴 프렌즈 스탬프 투어 메인 부스에서 스탬프 카드 수령 후 레고랜드 스탬프 부스 4곳에서 스탬프를 모으면 RB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레고 테마 코스튬 콘테스트인 ‘레고랜드 스타’도 6일과 7일 진행된다. 기사, 해적, 닌자, 경찰관, 소방관 등 레고랜드 파크 7개 클러스터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콘셉트를 잘 표현한 어린이를 선발해 레고랜드 연간이용권 등 상품이 제공된다. 5일에는 깜짝 버스킹 공연 이벤트도 펼쳐진다. 

레고랜드
전 세계 레고랜드 중 최초로 야간 개장을 도입, 10월 29일까지 매주 금·토·일 및 공휴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K팝 음악에 맞춰 춤을 배우는 가족형 댄스 공연 ‘레츠고! 파티고!’와 브라스 밴드의 신나는 연주도 열리며 피날레로 화려한 불꽃놀이(5일, 6일, 13일, 20일, 27일)가 밤하늘을 수놓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DJ 파티 ‘뉴 키즈 온 더 브릭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야외 콘서트장에 온 듯한 신나는 음악은 물론, 스낵 이용권 및 레고 럭키 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타임도 있다. 
쁘띠프랑스 유럽동화나라축제
◆쁘띠프랑스 유럽동화나라축제 개최

한국 안의 작은 유럽마을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에선 5월 말까지 제11회 유럽동화나라축제가 펼쳐진다. 대표 행사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유럽 유명 마임 듀엣 ‘구스따뽀와 허니’의 특별공연. 매주 레퍼토리가 바뀌며 외발자전거 타기부터 저글링, 퍼펫쇼까지 다양한 장르를 하나의 스토리로 엮은 버라이어티 퍼포먼스로 꾸민다. 구스따뽀와 허니는 브라질의 마우로 로드리게스 교수가 이끄는 프로젝트 애니마에 3년 동안 참여했다. 또 최근 15년간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 독립예술가이자 공연 프로듀서로 활약한 세계적인 공연팀이다. 

이탈리아마을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키오의 모험’
이탈리아마을에선 축제 기간 중 주말 및 공휴일에 국내 최초의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키오의 모험’이 공연된다. 신기한 줄 인형을 통해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내면서도 교훈도 알차게 담아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쁘띠프랑스에서는 손인형극 ‘빨간망토’, 오르골 시연, 어린왕자 체험존 등 동화나라에 걸맞은 아기자기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탈리아마을에서는 버블이벤트, 베니스가면 체험, 곤돌라 포토존 등 이국적인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롯데월드는 어린이 날 어드벤처 1층에 약 220평 규모로 들어선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픈한다. 글로벌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를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어트랙션이다. 플레이어와 미디어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가 도입돼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초의 워크 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게임 속 세상으로 뛰어들어 스릴 넘치는 작전을 수행할 수 있으며 최대 1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
5∼7일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헬로카봇’의 주인공들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다.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낮 12시부터 헬로카봇 캐릭터들의 신나는 뮤지컬 공연이 펼쳐지고 키즈 크리에이터 ‘베리’가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깜짝 퀴즈쇼를 진행한다.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에서는 롯데월드 캐릭터들과 헬로카봇 캐릭터들이 함께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또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매일 오후 1∼ 2시 ‘차징 탑스피너’와 ‘헬로카봇’ 스페셜 영상을 상영하며 캐릭터 팬미팅을 진행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1층 로티트레인 광장에는 스페셜 포토존과 스티커 증정 및 추첨 이벤트, ‘헬로카봇’ 완구 체험과 탑스피너 팽이 배틀 등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음식축제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음식축제

국내 대표 놀이동산 에버랜드는 5∼7일 카니발 광장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무대 위 주인공이 돼 노래와 댄스를 펼치는 ‘오픈 스테이지’ 특별 무대를 마련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가 제공되고 현장 MC가 진행하는 관람객 대상 즉석 경품 이벤트도 펼쳐져 럭키박스, 캐릭터 굿즈, 어트랙션 우선탑승권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대표 음식축제 ‘스프링 온 스푼’ 1부는 7일까지 진행되며 매직타임, 알파인, 홀랜드빌리지 등 에버랜드 레스토랑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특선 메뉴들을 야외 정원에서 즐길 수 있다. 12∼21일 진행되는 스프링 온 스푼 2부에서는 티티티친구들(용리단길), 파이리퍼블릭(연남동),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 등 맛집과 삼진어묵, 리앙크리스피롤, 아모제푸드, 엔바이콘 등 식음 전문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캐리비안 베이 해변카페 ‘마르카리베’
캐리비안 베이의 파도풀이 펼쳐지는 이국적인 해변카페 ‘마르카리베’는 21일까지 무료 개방된다. 야자수 아래 해먹 등이 마련됐고 초대형 보름달, 마르카리베 레터링, 서핑보드 등 다양한 포토스팟과 이국적인 체험존에서 추억의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최현태 선임기자 htchoi@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