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11번가와 '쌀 소비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회)와 십일번가 주식회사(사장 하형일·안정은 공동대표, 이하 11번가)는 3일 경기도 용인시 협회사무실에서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소비 환경에 발맞춰 국내 대표 이커머스 11번가를 필두로 온라인 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쌀가공품 기업의 판로확대 및 홍보를 지원함으로서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회)와 십일번가 주식회사(사장 하형일·안정은 공동대표, 이하 11번가)는 3일 경기도 용인시 협회사무실에서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쌀가공품 온라인·모바일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다.
특히, 쌀가공품 품평회 개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쌀가공품 품평회'에 참가한 기업의 우수제품을 발굴 및 평가하고, 온라인 기획전과 판촉 운영을 협력한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떡․면․과자․가공밥․주류․음료 등 다양한 품목에서 올해의 대표 쌀가공품을 선발한다.
지난 4월까지 참가모집과 예선심사가 완료됐고, 본선 평가대상 제품은 '11번가 MD와 함께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쌀가공품 품평회는 선정된 제품에 쌀가공식품산업 대표 브랜드인 쌀+(쌀플러스)라는 브랜드 로고가 부여된다. 쌀플러스는 '쌀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의미를 나타낸다.
이번 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11번가는 2008년 오픈마켓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 이래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유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익일배송 '슈팅배송' 등의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소비 환경에 발맞춰 국내 대표 이커머스 11번가를 필두로 온라인 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쌀가공품 기업의 판로확대 및 홍보를 지원함으로서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노컷TV팀 채승옥 cso5070@nocutnew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리채 잡고 무자비한 발길질…'태안 학폭 영상' 경찰 수사
- "그 제품 안전한가요" 묻자, "당신도 독성물질입니다" 황당 답변
- '부산 돌려차기' 현장 경찰관 "피해자 바지 지퍼 내려간 상태"
- 같은 식당 3번이나 털었다…간 큰 청소년 13명 '덜미'[영상]
- [단독]태영호 의원실의 의문스러운 '청년보좌관' 채용
- 박광온 "독립청년 누구나 새로운 중산층 되도록 도울 것"
- '빨간날'도 양극화…비정규직 절반 "공휴일도 일해"
- 검찰, SG증권발 폭락 '주가조작 사무실 등' 압수수색
- 젤렌스키, 핀란드 네덜란드 '깜짝' 방문…왜?
- 기시다 "日 헌법에 자위대 명기,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