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기업용 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 베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기업·기관 전용 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베타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구성원이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관리자가 자사 정책에 맞춰 임직원이 보안 취약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게 허용할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특정 시간대 브라우저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정책 관리 기능을 탑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기업·기관 전용 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베타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구성원이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회사의 브라우저 관리자는 사내 브라우저 환경의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환경을 세팅하고 변경할 수 있다.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항공우주 종합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에 처음 도입된다. 지난 3일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항공대학교, PC 관리 솔루션 업체 제론소프트엔과 함께 웨일 엔터프라이즈 도입 및 기업 브라우저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항공대는 온라인 강의와 시험이 보편화하는 속에서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고 관련 피드백을 전달하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 피드백을 참고해 기능 고도화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한 후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연내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제론소프트엔은 웨일 엔터프라이즈가 한국항공대에 설치된 PC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관리자가 자사 정책에 맞춰 임직원이 보안 취약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게 허용할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특정 시간대 브라우저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정책 관리 기능을 탑재한다.
피싱 가능성이 높은 웹사이트에 임직원이 노출됐을 때 해당 사이트 내 이미지 및 URL 주소 등을 분석해 피싱 가능성을 측정하고 접근을 사전 차단할 수도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향후 다운로드 방지 기능 등 업무 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웹툰의 변신은 무죄'…드라마·영화로 재탄생하는 네이버웹툰
- 네이버페이 29일 오전 일시적 접속 장애…긴급 복구
- 네이버서 '해남 땅끝마을' 검색했더니…"이미지 더 크게, 여러 장 감상"
- 로커스, 네이버웹툰 '전자오락수호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
- 간 큰 개미만 남았다…7일간 레버리지 ETF 4500억 순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