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을 잡아라"···헬로카봇 보물찾기·브릭 투어 등 즐길거리 풍성
초이락, 쇼핑몰·놀이공원서 행사
레고는 아웃렛 등서 팝업 스토어
중소기업유통센터도 다양한 경품
101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완구업계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찾아온 마스크 없는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로 동심을 유혹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초이락)는 이달 5일과 7일 스타필드시티 부천에서 ‘헬로카봇’과 신작 ‘차징 탑스피너’가 총출동하는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스타필드시티 부천과 함께하는 ‘초이락 프렌즈 페스티벌’은 7층 야외 스타가든을 중심으로 △레크레이션 △헬로카봇 보물찾기 △탑스피너 배틀대회 △제품 체험존 △헬로카봇 차탄 캐릭터 포토타임과 퍼레이드 등으로 구성된다.
5일부터 7일까지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헬로카봇과 차징 탑스피너를 활용한 뮤지컬 공연과 특별 영상 상영회를 진행한다. 헬로카봇 뮤지컬 공연은 낮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30분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서, 헬로카봇 젬과 차징 탑스피너의 특별 상영회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어린이동화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 공연에 헬로카봇 캐릭터가 함께 참여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완구 체험존에서 차징 탑스피너 배틀을 체험할 수 있다. 초이락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헬로카봇 캐릭터들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배경으로 함께 춤추는 '젬나는 댄스송'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며 "어린이날에 헬로카봇 젬, 차징 탑스피너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서 로티로리와 함께한다면 어린이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고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방문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레고 시티·프렌즈·듀플로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자유롭게 레고 브릭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레고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안성 1층 그랜드 아트리움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 가든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 키즈 전문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는 이달 7일까지,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당초 계획보다 이틀 연장된 11일까지 운영된다. 레고 관계자는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완구 기업 데이비드토이의 크레욜라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부터 7일까지 하남 스타필드 야외광장에서 ‘마음대로 그리는 나만의 초크 아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크레욜라를 직접 사용해 보고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형 행사다. 초크 아트 존에서는 물을 뿌리면 쉽게 지워지는 크레욜라의 워셔블 수성 분필 제품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바닥에 낙서할 수 있다. 재미있는 모형 도안을 사용해 바닥과 종이에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이외에도 종이집과 펫 캐릭터에 색을 칠할 수 있는 펫살롱 제품을 곳곳에 준비해 다양한 미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어린이 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크레욜라 제품을 체험하고 그림도 그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넓은 야외에서 바닥을 도화지 삼아 그림을 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미술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도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 동반 고객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어린이 간식을 무료로 증정한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아동용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캐리커처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한 금액에 따라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캐릭터 헬륨 풍선 증정(5만 원 이상·30개 한정) △키즈 카페 2시간 이용권(7만 원 이상·70매 한정) △행복한 백화점 상품권 1만 원(10만 원 이상) △에슐리 퀸즈 쿠폰(20만 원 이상·30명)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동석 때문에 삶이 편해져'…中 SNS '프사' 도배, 대체 왜?
- '주가조작 의혹' 핵심인물들 초호화 생활 수준이 상상 초월
- '음주운전 도주' 역주행에…마주 오던 택시기사 사망
- 대만 여행서 여친 숨지자 짐부터 한국 보낸 남친…'죽였냐' 묻자 '침묵'
- 명예교수님이?…서울대 구내식당서 시비 붙은 학생 폭행 혐의 입건
- '수도권 120㎜ 퍼붓는다'…어린이날 연휴 전국 '비폭탄'
- 日 유명 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 테러'…침 묻은 꼬치로 닭강정 쿡
- '아줌마!' 부르다 살인난다…여성 분노케 하는 '그 말' [이슈, 풀어주리]
- '돈 맡겨, 아주 종교야' 임창정…美골프장 계약에도 동행 의혹
- '해외직구 결제 639,900원'…보이스피싱 그놈 '미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