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태국국립대학 온라인 교육 노하우 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월 28일 태국 카셋사트국립대학과 교육협력 확대를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정상원 국제교류부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태국의 온라인교육 발전에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교육방법을 적극 공유, 협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고의 이러닝 교육을 통해 온라인교육을 필요로 하는 해외 대학의 교육발전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월 28일 태국 카셋사트국립대학과 교육협력 확대를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카셋사트대학은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학으로서 1943년에 설립된 방콕 소재의 국립대학이다.
이번 방문에는 카셋사트국립대학의 분랏 플랑손 교수, 수티텝 시리피파타나쿨 교수, 나타폰 람파이 교수와 교육기술대학원 학생 15명이 참석했다.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정상원 국제교류부총장, 김현진 교수학습센터장, 천지영 빅데이터·AI부센터장, 국제협력·북한전공 권구순 교수가 방문단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은 학교 소개와 SCU WAVE 소개, 그리고 교육부가 지원하는 원격대학 교육혁신사업의 일환으로 본교에서 개발된 원격교육혁신모델 소개, SCU 교수학습 및 온라인교육시스템에 대한 질의 응답과 사진 촬영 및 서울사이버대 캠퍼스 투어로 진행됐다.
이번 현장방문자리에서 서울사이버대는 지금까지 구축한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과 품질관리 프로세스,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SCU의 노하우와 교수학습 참여자 교육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태국의 온라인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발전을 위한 지식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과 태국의 전반적인 교육환경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상원 국제교류부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태국의 온라인교육 발전에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교육방법을 적극 공유, 협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고의 이러닝 교육을 통해 온라인교육을 필요로 하는 해외 대학의 교육발전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이다.
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22일부터 2023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렉스턴 뉴 아레나·쿨멘 동시 출격
- '단통법 10년' 찬반 논의 불붙는다
- 카뱅, 분기 1364억 최대 영업익…주담대·신용대출 실적 견인
- 러 크렘린궁 상공서 드론 자폭…"푸틴 암살 시도" VS "러 자작극"
- 태국 정치인까지 나선 블랙핑크 콘서트 티켓값…얼마길래?
-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새도전...'랜드500' 문연다
- 요즘 힙스터는 아이폰6를 쓴다?[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깜짝 상자도 아니고"… 美, 쓰레기통 열자 흑곰 '불쑥'
- "실종된 10대 찾다가"…美 시골 마을서 시신 7구 발견
- 이마트 연수점 찾은 정용진 “공간 혁신이 오프라인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