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지속가능성 퀀텀점프 도약…글로벌 엑셀러레이터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자동차와 플러그앤플레이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미래 전략을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비에르 발레라 볼보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는 "볼보자동차는 현재 기술이 지닌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플러그앤플레이와의 파트너십은 우리가 원하는 목표에 더욱 가깝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볼보자동차와 플러그앤플레이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는 전 세계 우량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선별된 스타트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엑셀러레이터다. 드롭박스(Dropbox), 페이팔(Paypal), 트룰리우(Trulioo), 라피(Rappi) 등과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한 바 있다.
볼보자동차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미래 전략을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구체적으로 2030년까지 완전히 전기화되고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며 최첨단 코어 컴퓨터로 구동,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이동성의 미래를 포함했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는 매년 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플랫폼의 창립 파트너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파트너들이 합류할 예정이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비에르 발레라 볼보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는 “볼보자동차는 현재 기술이 지닌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플러그앤플레이와의 파트너십은 우리가 원하는 목표에 더욱 가깝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이카, 1분기 매출·수익 동반 상승…”중고차 불황에도 잘팔렸네”
-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7일 개최
- 제네시스 G90 46대, 태평양 협력 강화 위해 달린다
- "기아 SDV 시대 연 첫 車"…'EV9' 체험공간 오픈
- 르노코리아, 어린이날 신세계 강남서 '팝업스토어' 운영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