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의 핵심 마주 오리엔테이션, 더러브렛 상시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달 29일 과천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2023년 상반기 신규마주(馬主)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2021년부터 신규마주로 등록, 활동한 약 20명의 마주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달 29일 과천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2023년 상반기 신규마주(馬主)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2021년부터 신규마주로 등록, 활동한 약 20명의 마주들이 참석했다.
경주계획 수립 절차 안내, 경주마 혈통 소개 등 경마 관련 주요 5개 분야 전문가 강의와 검량실과 순위판정실, 방송실 등 경마 시행 현장 참관과 말병원과 장제소 등 경마 시설 견학으로 진행했다.
마주는 ‘경마를 이끄는 핵심 구성원’이다. 특히 일정 경제력과 사회적 명성 등을 요건으로 하고 있어 경마산업 오랜 역사에서 전통과 명예의 상징이다.
해외에서는 故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마주였고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퍼거슨 전 축구감독, 억만장자 만수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 마주로 활동 중이다.
특정 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했던 마주 모집은 이제 연중 상시 신청가능하다. 2021년에는 53명, 2022년에는 42명이 더러브렛 마주로 등록, 활동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이석구 마주는 “영국에서 폴로 경주를 처음 본 이후 마주가 되는 것은 오랜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으며 앞으로 깊은 애정을 가지고 말을 보살피는 마주가 되고 싶다”고 했다.
또한 마주업무를 총괄하는 경마관리처 추완호 처장은 “마주는 동물 애호가이자, 경마 산업의 최대 투자자이며 마주활동은 각계각층의 리더가 모이는 사교의 장이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마주로 참여해 일상 생활에서 만들 수 없는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국마사회는 더러브렛 마주를 상시 모집 중이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창♥’ 장영란 “부친상 때 모든 친구 관계 정리..평생 갈 친구 판가름”(A급장영란)
-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 논란 후 내놓은 답...“후회를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
- 유깻잎, 가슴+지방이식 수술 후 세 번째 성형 수술 고백 “부기 심해서 무서웠다”
- ‘성덕’ 산다라박, 손흥민과 다정 투샷에 ‘찐’ 행복 폭발
- “주식도 모르는 멍청이...빤스만 입고 운동” 황철순, ‘주가조작’ 돈 세탁 헬스장 의혹 해명
- [단독] 197만 유튜버 오킹, 역고소 위기…‘이거머니’ 측 임금체불 논란에 분노
- 엄태웅, 윤혜진과 PT쌤에 질투 폭발 “나한테 화내더니 저기서는 웃네”(왓씨티비)
- 기네스 팰트로 “키스 잘했던 브래드 피트, 기술 뛰어난 벤 애플렉” 수위높은 전 남친 품평 논
- 임창정 소속사 칼 빼들었다…“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저격 유튜버 법적 대응 예고
- 정주리 시아버지, 넷째 손주 위해 현금 뭉치 플렉스.. 이게 다 얼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