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라제쉬 등장 외

조민욱 기자 2023. 5. 4. 11: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라제쉬'가 등장한다. 라제쉬는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날렵한 움직임으로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돕는 서포터로 활약한다. 의사 출신으로 각종 의료품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필살기와 스킬을 갖췄다.

라제쉬의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던전을 탐험하며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콘텐츠도 더욱 확장했다. 각 성향별 생존자끼리 출전할 수 있는 '성향 방어전'은 480회차까지 추가되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새로운 '생존기록' 공동체의 일원도 선보인다. 도시를 탐색하던 중 부상을 입은 '허드슨'의 치료를 위해 의사를 찾아나서는 생존자 그룹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오는 19일 정오부터 시작한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진행하며, 국내 이용자들은 넥슨닷컴과 스팀 플랫폼 모두 이용 가능하고 플랫폼 간 크로스 매칭을 지원한다. 캐릭터 10종, 맵 7종, 5:5, 3:3 폭파미션, 팀 데스매치 모드 등을 제공하고, '숄더스왑(좌우 카메라 전환)', 펀딩 시스템 개선, 캐릭터/무기 밸런스 조정 등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플레이 경험도 대거 개선했다.

신규 무기 'AK-15 mod' 등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이날부터 국내 이용자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넥슨닷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만명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얼리 액세스 하루 전날인 18일에는 특별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 얼리 액세스 관련 자세한 내용과 향후 서비스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코리아타운' 맵에서 요원들이 대결을 펼치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널과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에 가정의 달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어린이날인 5월5일부터 29일 석가탄신일까지 총 3탄에 걸쳐 진행한다. 먼저 게임 접속 시 각종 선수팩과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대 플래티넘 등급의 선수까지 영입할 수 있는 'Live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감독팩', '5개 연도 선택 구단팩'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6일부터는 'Live 플래티넘팩'과 '플래티넘 복권' 등이 들어있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꾸러미'를 지급한다.

오는 10일부터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과 사연을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응모하면,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Live 선수팩'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 외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상향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날부터 매일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사진=7road 제공

7road는 신작 전투 액션 모바일 게임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 출시했다.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은 중국 무협 소설 '투라대륙'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다. 인간과 신마 간의 치열한 전투와 독특한 세계관을 애니메이션급 그래픽과 액션 전투로 담았다.

신비로운 능력인 '스피릿'으로 가득한 이세계 대륙을 배경으로, 각기 개성을 가진 영웅 캐릭터들의 서사와 세계관 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특징과 원작 IP 인기에 힘입어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은 지난달 시작한 사전등록에서 100만명 이상을 모객한 바 있다.

아울러 사전등록자 목표 달성 이벤트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SSR 캐릭터 '마야'와 개척자 호칭, 7회 뽑기권, 다이아, 스피커 등 보상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오딘의 무기 강화석',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 등을 제공한다. 오는 10일까지 '룬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참여 시 '룬 소환권', '희귀 적중 룬 세트'를 지급한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는 오는 10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단 참여자 수에 따라 '꿈의 진화석'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의 이용자에게 '1000젬'을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젬', '골드'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영웅 버디 알', '빛나는 베르사의 보물 상자' 등 특별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가정의 달 미션&수집 이벤트'를 통해 '도깨비 탈', '영웅 버디 상자', '7강 구슬 선택 상자' 등의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의 상세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라이언의 경품 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은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손마시지기, 족욕기 등 효도 콘셉트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등 다양한 게임에서 인게임 재화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