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저도 격침, 사실은 강팀이었다?…'알동' 2승 14패·'비알동' 10승 3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돌아온 에이스 맥스 슈어저가 출격한 뉴욕 메츠를 8대 1로 대파했습니다.
디트로이트는 현지 시간 오늘(4일) 홈인 코메리카 파크에서 치러진 메츠와의 경기에서 슈어저를 3.1이닝 6실점으로 두들기며 완승을 거뒀습니다.
지금까지 디트로이트는 모든 지구 중 최강으로 꼽히는 AL 동부지구, 그러니까 '알동' 팀들과 16번이나 대결했습니다.
알동팀과의 성적은 무려 2승 14패로 승리를 '헌납'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돌아온 에이스 맥스 슈어저가 출격한 뉴욕 메츠를 8대 1로 대파했습니다.
디트로이트는 현지 시간 오늘(4일) 홈인 코메리카 파크에서 치러진 메츠와의 경기에서 슈어저를 3.1이닝 6실점으로 두들기며 완승을 거뒀습니다. 더블헤더를 독식한 디트로이트는 시즌 전적 12승 17패(승률 0.414)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AL) 중부지구 3위를 지켰습니다.
특이할 만한 점은 디트로이의 불운한 경기 일정입니다. 지금까지 디트로이트는 모든 지구 중 최강으로 꼽히는 AL 동부지구, 그러니까 '알동' 팀들과 16번이나 대결했습니다. 알동팀과의 성적은 무려 2승 14패로 승리를 '헌납'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대 알동 성적은 볼티모어 오리올스(1승 6패), 보스턴 레드삭스(0승 3패), 탬파베이 레이스(0승 3패), 토론토 블루제이스(1승 2패) 등이었습니다.
실제 알동 팀들은 최하위 뉴욕 양키스가 16승 15패(승률 0.516)로 승률 5할이 넘을 정도로 5팀 모두 탄탄한 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AL에 주어지는 와일드카드 3장을 모두 알동팀들이 가져갈 것이라는 전망이 벌써부터 나올 정도입니다.
지구별 전력차 때문인지 디트로이트는 다른 지구의 팀과의 대결에선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승 3패로 '강팀'의 모습이었습니다.
같은 AL 중부지구의 2위팀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디펜딩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 내셔널리그(NL) 중부지구 1위 밀워키 브루어스와 격돌해 모두 2승 1패로 위닝 시리즈를 가져갔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뉴욕 메츠 상대로는 모두 2전 전승을 거두는 등 압도적인 모습이었습니다.
내일 메츠와의 시리즈를 끝내면 디트로이트는 '비알동' 팀들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클리블랜드,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3연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당분간 '알동' 팀과의 승부가 없는 상황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갈지 주목됩니다.
[ 김한준 기자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일 언론 ″윤 대통령-기시다 만찬, 한남동 관저서 '홈파티' 개최 조율″
- 오픈채팅서 만난 12살 여아 룸카페서 성폭행한 남성 '집행유예'
- 윤박 결혼발표, ♥예비신부는 ‘6세 연하’ 모델 김수빈…9월 2일 백년가약(전문)[종합]
- 단속 피하려 역주행하다 '쾅!'…음주운전 차량, 택시 정면충돌로 기사 1명 숨져
- 아들 '도박빚' 갚으려 회삿돈 12억 횡령한 中 엄마…잔고 달랑 4천 원 남아 '들통'
- JMS 정명석이 성범죄 저지른 수련원 내부 공개
- 기르던 토끼 질식사 시킨 후 끓여먹으려 했는데 '무죄', 왜?
- [인터넷 와글와글] 장동건♥고소영 부부, 아들·딸 공개?
- ″초급간부 잡아라″...올해부터 학군 장교 임관 연 2회로 확대
- ″돈 내놔″...길에서 시비 붙은 동급생 '집단 폭행'한 고교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