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버스, 체인링크 지원 프로그램 '빌드' 대상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3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트버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라클 사업자 체인링크의 지원 프로그램 '빌드'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알트버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유니버스에서 분사한 회사다.
현재 알트버스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아비트럼 등 글로벌 체인들을 통해 멀티체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1만4천명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 커뮤니티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웹3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트버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라클 사업자 체인링크의 지원 프로그램 '빌드'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알트버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유니버스에서 분사한 회사다. 블록체인 상에 경험과 거래 기록 등을 자신의 프로필로 만들고, 가상자산으로 신뢰 기반 거래를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현재 알트버스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아비트럼 등 글로벌 체인들을 통해 멀티체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1만4천명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 커뮤니티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 대상 선정을 계기로 회사는 다이내믹 NFT 기술과 검증 가능한 난수 생성(VRF) 기술, 오라클의 펑션 기능 등 사용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초기 시장인 게임파이 분야에서 이용자 진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은호 알트버스 대표는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스테이블코인 등으로 돈을 벌며 웹3에서 활동하는 300만 명, 5조원의 시장이 꾸준히 크고 있다"며 "웹3 이용자들이 자신의 탈중앙 프로필을 만들어 나가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을 게임에서부터 차별화해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인, 토큰 운영 '핀시아 재단' 설립…거버넌스도 개편
- 라인, 웹3 아바타 메타버스 '알파크루즈' 베타 출시
- SKT, 미래에셋증권과 웹3 기반 토큰증권 사업 진출
- "가상자산 지갑도 '네·카' 준하는 편리함 필수"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