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를 전하는 시대를 초월한 조언들

김정한 기자 2023. 5. 4. 10: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책의 저자 케빈 켈리는 68번째 생일에 자신이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삶에 대한 교훈들을 쓰기 시작했다.

저자는 몇 년 동안 조언을 계속해서 덧붙이며 삶의 지혜를 정리했다.

올바른 삶, 야심 찬 목표 설정, 관대함, 최적화, 동정심 함양, 직업, 인간관계, 육아, 재정, 여행, 문제 해결 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러한 삶의 조언은 주로 청년들이 대상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신간] '엑설런트 어드바이스 포 리빙'
원제: Excellent Advice for Living: Wisdom I Wish I'd Known Earlier
엑설런트 어드바이스 포 리빙(출처: Viking)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이 책의 저자 케빈 켈리는 68번째 생일에 자신이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삶에 대한 교훈들을 쓰기 시작했다. 놀랍게 생각보다 쓸 말이 많았다.

저자는 몇 년 동안 조언을 계속해서 덧붙이며 삶의 지혜를 정리했다. 조언들마다 그가 지닌 특유의 낙관주의가 스며들었다.

그의 조언들은 폭넓고 시대를 초월한다. 올바른 삶, 야심 찬 목표 설정, 관대함, 최적화, 동정심 함양, 직업, 인간관계, 육아, 재정, 여행, 문제 해결 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러한 삶의 조언은 주로 청년들이 대상이다. 하지만 모든 연령층이 귀담아들을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진지하게 삶을 탐색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인 동반자다.

케빈 켈리는 잡지 '와이어드(Wired)'의 창간과 편집에 참여했다. 또한 뉴욕타임스와 월스트리트 저널에 기고했다.

△ 엑설런트 어드바이스 포 리빙/ 케빈 켈리 글/ 바이킹/ 224페이지/ 20.03달러(하드커버)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