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유‧LPG 난방비 쿠폰 기한, 올해 말까지 연장…사각지대 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소외계층 대상 등유‧LPG 난방비 카드·쿠폰의 사용기한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3차 회의에선 가스요금 복지할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등유·LPG 난방비 지원 카드·쿠폰 사용기한 연장, 난방비 지원대책 추진 현황 등 3개 안건을 다뤘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를 위한 등유‧LPG 난방비 카드·쿠폰의 사용기한도 6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스요금 복지 대상자 발굴 등 제도개선 추진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소외계층 대상 등유‧LPG 난방비 카드·쿠폰의 사용기한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해당 쿠폰의 기한은 당초 다음달 말까지였지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6개월 연장했다는 설명이다.
산업부 천영길 에너지정책실장 주재로 이날 무역보험공사에서 제3차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TF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난방비 지원책 등을 논의했다.
이번 제3차 회의에선 가스요금 복지할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등유·LPG 난방비 지원 카드·쿠폰 사용기한 연장, 난방비 지원대책 추진 현황 등 3개 안건을 다뤘다.
도시가스요금 할인 혜택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 접근이 어려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관계 기관이 관련 정보를 확보해 복지 대상자를 발굴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개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를 위한 등유‧LPG 난방비 카드·쿠폰의 사용기한도 6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등유‧LPG 공급자는 내년 1월 15일까지 회수한 쿠폰을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수급자가 별도 구매한 에너지 구매비용의 현금정산은 해당 일자 이후부터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또 난방 공급자별 난방비 지원을 위해 집행 TF 및 실무회의를 개최해 기관 간 정보공유, 취약계층 대상 홍보 및 원활한 지원을 위한 애로사항 해소 등을 진행했다. 지난 동절기 난방비 지원 확대 집행내용도 점검했다.
천 실장은 "난방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신속하게 지원해야 한다"며 "난방비 지원을 아직 신청하지 않은 취약계층은 이달 말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이 적극적으로 도와달라"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제품 안전한가요" 묻자, "당신도 독성물질입니다" 황당 답변
- [단독]태영호 의원실의 의문스러운 '청년보좌관' 채용
- 노모·친동생 협박, 길거리에서 동성 강제추행…50대 남성 징역형
- "모조리 쓸어버려"…北 '워싱턴선언' 비판 분위기 전국 확산
- '면허 취소 수준' 음주운전…경찰 피해 역주행하다 택시기사 사망
- 20대 임대인도 '전세사기' 의혹…경찰, 사기 혐의 입건
- '유아인 주변인' 4명 입건…졸피뎀 '대리처방' 정황도 드러나
- 정부·한은 "미국 '조건부 금리 인상 중단' 시사 긍정적"
- 윤관석·이성만 탈당시킨 민주당…'돈봉투' 향후 대응방안은?
- '구급차 뺑뺑이' 10대 사망 관련 경북대병원 등 4곳 행정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