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먹고 해피포인트 적립"…BBQ·SPC 멤버십 제휴 맞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SPC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F&B 플랫폼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협약에는 BBQ의 상품력과 섹타나인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 협업을 통해 상호 멤버십 혜택 강화 및 관련 사업 시너지 창출을 목적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 ▲플랫폼 연동 통한 커머스 역량 강화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BBQ 치킨 주문 시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프라인 시스템을 먼저 도입하고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한 멤버십 제휴는 추후 도입될 예정입니다.
BBQ는 섹타나인의 배달∙픽업 플랫폼 '해피오더'에 입점해 이를 통해 전 매장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커머스 몰 '해피마켓' 선물하기를 통한 BBQ 모바일상품권 판매 및 도보 배달 플랫폼 '해피크루' 서비스 활성화도 계획 중입니다.
BBQ 관계자는 "2천300만 회원을 보유한 해피포인트와의 멤버십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외부 채널과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전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점심, 간단하게 햄버거 어때?"…이런 말 이제 못하겠네
- 카카오, 영업이익 반토막 '어닝쇼크'…'먹통' 후유증
- 테슬라 모델3, 기아 EV6보다 5천 달러 싸게 판다
- 지갑으로 키우는 댕냥이…이렇게 아끼세요! [머니줍줍]
- [콕콕 법률상식] "천원짜리 주식을 5만원에"…'신종 사기' 주의보?
- 카카오, 영업이익 반토막 '어닝쇼크'…'먹통' 후유증
- 'SG사태' 미운털 박혔나? 키움증권 주가도 11일째 하락
- 금융위, 회계부정 신고 포상금 한도 최고 20억원 상향
- 법주사 등 65개 사찰 오늘부터 무료입장
- "고령화 영향에 2050년 1인당 연간 건보료 부담 9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