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제2기 대학생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파주범죄피해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5월 2일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에서 제2기 파랑새 대학생 봉사단의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영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범죄 피해자에게 관심을 갖고 피해 회복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해준 학생들의 용기를 칭찬하고 싶다"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파주범죄피해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5월 2일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에서 제2기 파랑새 대학생 봉사단의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법학과, 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건축학과, 정치외교학과 등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해 범죄 피해자 지원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았다.
조영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범죄 피해자에게 관심을 갖고 피해 회복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해준 학생들의 용기를 칭찬하고 싶다”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앞으로 센터가 실시하는 법정 동행, 법정 모니터링,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들의 인권 보장과 피해 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과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재산적·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소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들에게 형사사법 절차상 권리를 보호하고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