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노 마스크'...안산국제거리극 축제 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의 대표 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5일 개막해 사흘간 펼쳐진다.
5일 오후 7시 개막공연(꽃힌 춤, Dance of Flowers)으로 막을 올리는 올해 축제는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모토로 시민참여 커뮤니티 댄스가 펼쳐진다.
축제 기간 중 폭우 등으로 일부 공연이 취소될 수 있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취소 및 일정 변경 여부 등을 확인 후 관람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산시의 대표 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5일 개막해 사흘간 펼쳐진다.
5일 오후 7시 개막공연(꽃힌 춤, Dance of Flowers)으로 막을 올리는 올해 축제는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모토로 시민참여 커뮤니티 댄스가 펼쳐진다. 현대무용계의 글로벌 스타인 ‘앰비규어댄스컴퍼니’와 서울예술대학교 무용과가 함께 참여해 풍미를 더한다.
아울러 각자의 관심사를 나누고 행동하는 ‘광장의 대화’, 시민과 연출가가 협업해 안산의 서사를 담은 공연을 만드는 ‘시민의 서사’, 음식을 통해 각자의 기억을 공유하고 서로의 맛을 탐색하는 ‘안산식탁’ 등 다양한 형식의 시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어 9개국에서 내로라하는 팀들이 44개 참가작을 선보인다. 광장 곳곳에는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거리미술도 마련된다.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데 그치지 않고 관객이 직접 공연을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
폐막공연 ‘안산사람들(People in Ansan)’은 안산에서 태어나 안산에 터를 잡은 사람들, 안산으로 이주한 사람들, 이주에 이주를 거쳐 정착한 사람들에 대한 서사를 다룬다.
축제의 마지막은 화려한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으며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ansanf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국제거리극축제 개최에 따라 4일 오전 0시부터 8일 오전 5시까지 안산문화광장 홈플러스 사거리부터 AW웨딩 컨벤션 사거리 양방향 진입 도로는 통제되며, 이 구간을 지나는 일부 버스노선도 우회 운행한다.
축제 기간 중 폭우 등으로 일부 공연이 취소될 수 있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취소 및 일정 변경 여부 등을 확인 후 관람해야 한다.
이민근 시장은 “올해는 4년 만에 마스크 없이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람객과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축제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G발 폭락 사태' 전말 윤곽… 사실상 '다단계 금융사기'였나
- “어이없다” 부인하더니 황제수영 사실로…고개 숙인 파주시장
- '응급실 뺑뺑이' 중 숨진 학생, 병원들 상태도 안 보고 거부
- [단독] 수술실 녹음파일 유튜브 공개한 변호사, 법정에 선다
- "여보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본인 노래 가사 패러디에 발끈한 임창정
- [단독] '쪼개기 후원금 수수' 김희국 국민의힘 의원 재판 2년째 '감감'
- '정원 vs 수가' 출구 없는 싸움... 악마도, 해법도, 디테일에 있다
- “나이팅게일도 못 버텨” 사표 낸 간호사 ‘결혼식 알바’ 뛴다
- 실명에도 이룬 변호사의 꿈..."존재 지워진 이들 위해 일할 것"
- "너무 배고파서"... 외상 부탁한 미혼모 채용한 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