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카카오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 오픈채팅 배치…5월 중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4일 열린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세 번째 탭은 오픈채팅 탭으로 5월 중 개편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관심사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동안 발견이 어려웠던 오픈채팅을 카카오톡 세 번째 탭으로 배치함으로써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고 이용자가 관심사에 맞는 채팅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4일 열린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세 번째 탭은 오픈채팅 탭으로 5월 중 개편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관심사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동안 발견이 어려웠던 오픈채팅을 카카오톡 세 번째 탭으로 배치함으로써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고 이용자가 관심사에 맞는 채팅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규모 인원이 보다 가볍게 소통할 수 있는, 대중성 있는 신규 채팅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연말까지 기존 뷰(view) 탭 대비 일간활성이용자 수를 2배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멜리사라' 오픈
- 카카오, 춘식이 단행본 '춘식툰' 출간…미공개 스토리 첫 선
- 카카오, 포털 다음 사내독립기업(CIC) 전환 검토
- [1보] 카카오, 1분기 영업익 711억원…전년 대비 55% 감소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
- 평창휴게소 주차 차량서 화재…부사관 일가족이 진화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 이어 상가 보유…시세차익만 678억
- 트럼프, UFC 경기장에 깜짝 등장해 2만 관객 환호
- 20대 5명 중 2명 "결혼 안해도 출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