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구단 합류 기뻐” 쿠바 대표팀 투수 엘리아스, 로메로 대체 선수로 SSG 합류 [오피셜]

김원익 MK스포츠 기자(one.2@maekyung.com) 2023. 5. 4.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바 대표팀 출신의 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34)가 대체 외인 투수로 SSG에 합류한다.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는 4일 "에니 로메로(Enny Romero)의 대체 선수로 前 시카고 컵스 소속의 외국인 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Roenis Elias, 만 34세, 좌투좌타)를 총액 54만 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바 대표팀 출신의 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34)가 대체 외인 투수로 SSG에 합류한다.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는 4일 “에니 로메로(Enny Romero)의 대체 선수로 前 시카고 컵스 소속의 외국인 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Roenis Elias, 만 34세, 좌투좌타)를 총액 54만 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쿠바 출신의 로에니스 엘리아스는 메이저리그 통산 133경기 22승 24패 14세이브 평균자책 3.96을 기록했다. 마이너리그 레벨에선 통산 46승 39패 평균자책 4.34를 기록한 바 있다.

SSG 랜더스가 에니 로메로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쿠바 대표팀 출신의 좌완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를 영입했다. 사진=SSG 랜더스
엘리아스는 빅리그에서 뛰던 최근까지 평균 구속이 94마일(151.2km)을 기록했을 정도로 좌완으로서 빠른 공을 던진다. 제구력 또한 나쁘지 않았다. 이런 경쟁력을 바탕으로 엘리아스는 데뷔 시즌이었던 2014년에는 시애틀 매리너스 소속으로 163.2이닝을 소화하며 10승 12패 평균자책 3.85를 기록하며 ‘한 시즌 10승 투수’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는 시카고 컵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고 트리플A 4경기에서 2승 평균자책 5.48을 기록 중이다.

SSG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도 쿠바 대표팀으로 출전하여 팀의 리더로서 쿠바 대표팀을 준결승전까지 이끄는 등 활약했다”면서 “특히, 예선 이탈리아전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하여 5이닝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또 SSG는 “엘리아스가 구위, 제구, 변화구 구사능력, 경기운영 등 선발투수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두루 갖춘 완성도 높은 좌완 투수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안정된 투구 메카닉에서 나오는 직구의 각이 우수하고, 직구와 같은 릴리스 포인트에서 던지는 체인지업 및 커브의 움직임이 예리하여 다양한 레퍼토리의 투구가 가능한 투수”라고 설명했다.

SSG는 트레이 힐만(Trey Hillman) 컨설턴트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다방면으로 엘리아스의 야구 내·외적인 평가를 체크했으며, 다양한 루트를 통해 기량적으로도 인성적으로도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팀 동료로 함께 뛰었던 기예르모 에레디아(Guillermo Heredia)는 “엘리아스는 착하고 선한 성격의 선수이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성향을 보유한 선수”라고 구단에 조언했다.

엘리아스는 “SSG라는 명문 구단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한국에서 야구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기쁘고, 팬 여러분들을 만날 날이 기대된다. 팀에 합류하게 되면 다같이 최선을 다해서 우승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SSG는 엘리아스의 메디컬 체크를 진행한 후 이상 없을 시 KBO에 선수 등록 공시를 요청할 계획이다. 자연스럽게 SSG와 계약 이후 어깨 통증으로 스프링캠프 이후 실전 경기서 단 1경기도 나서지 못했던 에니 로메로는 결별 수순을 밟게 됐다.

로에니스 엘리아스 프로필

- 생년월일 : 1988년 8월 1일

- 신장/체중 : 185kg/92kg, 투/타 : 좌투좌타

- 선수경력 : 시애틀 매리너스(2011~2015) – 보스턴 레드삭스(2016~2018) – 시애틀 매리너스(2018~2022) – 시카고 컵스(2023)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