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4종 마약으로 부족했나 졸피뎀 대리구매 의혹...지인들도 입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 · 36)이 마약류인 졸피뎀을 대리 처방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그의 지인 4명이 마약 투약을 도운 혐의로 입건됐다.
3일 SBS '8 뉴스'는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유아인이 졸피뎀 대리 처방 의혹을 받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환각 등 여러 부작용으로 인해 마약류로 분류되어 성인 기준으로 하루 투약 10mg을 권고하고 있으며 한 달 최대 28정을 처방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 · 36)이 마약류인 졸피뎀을 대리 처방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그의 지인 4명이 마약 투약을 도운 혐의로 입건됐다.
3일 SBS ‘8 뉴스’는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유아인이 졸피뎀 대리 처방 의혹을 받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유 씨가 대리 처방받은 것으로 알려진 졸피뎀은 수면제의 일종으로 불면증 치료제로 쓰인다. 그러나 환각 등 여러 부작용으로 인해 마약류로 분류되어 성인 기준으로 하루 투약 10mg을 권고하고 있으며 한 달 최대 28정을 처방받을 수 있다. 그런데 유 씨가 중복 처방이 어렵게 되자 복수의 주변인을 통해 수차례 대리 처방을 받았다고 경찰은 보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유 씨와 함께 입국한 미대 출신 작가와 미국 국적의 남성 유튜버 등 4명이 최근 입건됐다. 이들은 수사 초기에 참고인이었으나 추적 과정에서 그의 마약 투약을 돕거나 직접 투여한 정황이 확인되며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지난달 말 경찰이 이들의 주거지를 추가 압수 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유 씨처럼 대마 양성 반응이 나온 인물도 있다.
한편, 지난해 식약처는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에서 프로포폴을 평균보다 많이 처방받은 51명을 서울경찰청에 수사 의뢰했다. 해당 절차에서 유 씨가 이에 포함되어 체포됐다.
처음에는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던 그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감정을 통해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마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마약 사건에 비해 수사가 느리다는 지적이 나오자 윤희근 경찰청장은 “다른 건들과 다르게 이 사건은 식약처에서 수사 첩보를 받은 것으로 의약품과 관련된 것들도 있어 복잡한 편”이라고 해명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 논란 후 내놓은 답...“후회를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
- [단독] 197만 유튜버 오킹, 역고소 위기…‘이거머니’ 측 임금체불 논란에 분노
- 유깻잎, 가슴+지방이식 수술 후 세 번째 성형 수술 고백 “부기 심해서 무서웠다”
- ‘성덕’ 산다라박, 손흥민과 다정 투샷에 ‘찐’ 행복 폭발
- 기네스 팰트로 “키스 잘했던 브래드 피트, 기술 뛰어난 벤 애플렉” 수위높은 전 남친 품평 논
- 임창정 소속사 칼 빼들었다…“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 저격 유튜버 법적 대응 예고
- 백윤식, 30세 연하 KBS 기자출신 전 연인 에세이 출판·판매금지 일부 승소
- 정주리 시아버지, 넷째 손주 위해 현금 뭉치 플렉스.. 이게 다 얼마야?
- 김소연, ♥이상우 결혼 생활에 “애정표현도 과유불급.. 보일러도 생일날 틀어줘” (유퀴즈)
- 미혼 이규한 “나도 결혼할 수 있구나” 깨달음.. “이상형은 김현주 누나” (신랑수업)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