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데일리 부상리포트 (5월 4일) : 엠비드 스마트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차전 제임스 하든(33, 196cm)이 이끄는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 일격을 당한 보스턴 셀틱스가 반격의 1승을 노린다.
1차전 조엘 엠비드(29, 213cm) 결장에도 불구 하든이 45점 맹폭을 가하며 119-115로 승리, 기분좋은 첫 걸음을 시작한 필라델피아는 기세를 이어가 2연승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1차전 제임스 하든(33, 196cm)이 이끄는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 일격을 당한 보스턴 셀틱스가 반격의 1승을 노린다.
1라운드 애틀랜타 호크스를 시리즈 전적 4-2로 물리치고 동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에 오른 보스턴은 홈인 TD 가든에서 열린 1차전을 패하면서 초반 시리즈 주도권을 빼앗긴 상황. 이에 보스턴이 2차전을 승리, 시리즈 균형을 맞추며 필라델피아 원정길에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2차전 보스턴은 시즌아웃이 된 다닐로 갈리날리(34, 208cm)를 제외하고는 특별한 부상선수 없이 필라델피아를 맞이한다. 가슴 부위에 통증을 느끼며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마커스 스마트(29, 190cm)도 2차전 출전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엠비드는 여전히 완벽한 몸상태가 아니다. 닥 리버스 필라델피아 감독이 2차전을 앞두고 직접 언론과 인터뷰에서 "엠비드가 뛰길 바라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라며 "만약 엠비드가 뛰게 된다면 몸 상태, 상황에 따라 몇분을 뛰게 할지 결정할 계획이다. 짧은 시간을 소화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전날 생애 첫 정규리그 MVP 수상의 기쁨을 누린 엠비드가 복귀전을 치르는 2차전에서 필라델피아에게 2승 째를 안길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부상자 업데이트는 한국시간 5월 4일 오전 7시 30분 기준]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1-0) vs 보스턴 셀틱스(0-1) - 오전 9시, TD 가든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조엘 엠비드 – 오른쪽 무릎 염좌(Probable)
▶보스턴 셀틱스
제일런 브라운 - 안면 골절(Available)
다닐로 갈리날리 - 왼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부상(무기한 아웃)
마커스 스마트 – 가슴 타박상(Probable)
*Probable(출전가능), Questionable(경기시작 직전 결정), Doubtful(출전의심, 출전가능성↓)으로 표기된 선수는 경기시작 직전까지 상황에 따라 출전여부가 바뀔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_AP/연합뉴스
#부상리포트_NBA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