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열 곡 꽉 채운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마인드셋'

박상후 기자 2023. 5. 4. 08: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하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마인드셋(MINDSET)' 트랙리스트
윤하가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을 웰메이드 10곡으로 꽉 채웠다.

윤하는 4일 공식 SNS에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마인드셋(MINDSET)'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바람'을 비롯해 '어려운 일' '스무살 어느 날' '서른 밤째' '동네길' '나의 하루하루' '미워하다+사랑하다+기다리다'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 '별보다 먼 그대' '다음에 봐'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윤하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명곡부터 미발표곡에 이르는 다채로운 트랙을 준비했다. 자작곡 3곡을 포함한 총 6곡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만큼 싱어송라이터로서 독보적인 감성과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 가운데 '어려운 일'은 윤하의 미니 4집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 '스무살 어느 날'과 '다음에 봐'는 미니 5집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에 수록됐던 곡이다. 또한 일본어 버전으로 발매됐던 '바람' '동네길' '나의 하루하루' '별보다 먼 그대'가 한국어 버전으로 이번 스튜디오 앨범에 담긴다.

이 외에도 2006년·2007년·2008년 차례로 발매된 곡을 재편곡한 '미워하다+사랑하다+기다리다', O.S.T로 공개됐던 '서른 밤째', 이소라의 정규 9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까지 윤하표 믿고 듣는 보컬과 명품 감성이 다양한 곡으로 펼쳐진다.

'마인드셋'은 윤하가 분리되지 않은 스튜디오의 한 공간에서 원테이크 방식으로 녹음한 앨범이다. 실제 공연과 같은 생생한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스테이블 마인드셋'과 '언스테이블 마인드셋'에 이어 탄탄한 시리즈를 마무리 지을 '마인드셋' 본편이 기다려진다.

윤하의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은 1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9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