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폭우급 비 예고…"실내 쇼핑몰로 가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5일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적으로 강한 봄비가 내릴 것이라는 일기 예보가 나오면서 야외 활동을 계획했던 부모들에게 '플랜B'가 필요하게 됐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어린이날 연휴(4~6일) 전국에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는 6일까지 중부 지방과 전라권(남해안 제외), 경북 북부, 경남권(남해안 제외)은 30~100㎜,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많게 12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롯데·신세계百, 스타필드 등 다양한 실내 행사 마련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오는 5일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적으로 강한 봄비가 내릴 것이라는 일기 예보가 나오면서 야외 활동을 계획했던 부모들에게 '플랜B'가 필요하게 됐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어린이날 연휴(4~6일) 전국에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는 6일까지 중부 지방과 전라권(남해안 제외), 경북 북부, 경남권(남해안 제외)은 30~100㎜,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많게 12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경북권 남부와 울릉도·독도는 20~60㎜로 예보됐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대형 복합쇼핑몰 등 실내공간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토이저러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지하 1층에서는 오는 8일까지 '그래비트랙스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그래비트랙스'는 과학적 원리와 논리적 설계를 바탕으로 액션 스톤이라 불리는 구슬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게 창의적으로 트랙을 만드는 '마블런' 장르의 과학 교구다.
지금까지 전 세계 30개국에서 1천만개 이상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그래비트랙스'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원리를 배우고 따라할 수 있도록 난이도별로 미션 트랙을 만드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초로 '그래비트랙스' 전문가가 만든 높이 3m 규모의 대형 트랙이 전시돼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어린이들이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오락기계 30여 개를 모아 '신세계오락실'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본점 7층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아트 공간을 선보인다.
미술 공간 조성 전문 '프로젝트 그룹 옆(엽)'의 이유경, 이은구, 위효선 작가가 '플레이(Play) 스카이 콩콩'이란 주제로 시트지와 라인 드로잉을 이용하여 현실공간을 가상공간으로 재탄생 시킨다. 재미있는 착시 효과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쉬고, 머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스타필드 하남·안성·고양과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에스에이엠지(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함께 '제3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4m에 달하는 '하츄핑', '꾸래핑', '퐁당핑'과 하늘을 나는 7m의 '나나핑', '발레핑'까지 '캐치! 티니핑' 친구들이 모두 모인 '티니핑 월드'가 펼쳐져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어린이날과 주말에는 미디어타워에 등장한 대형 티니핑 캐릭터와 함께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주제곡을 신나게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인공 캐릭터 '하츄핑"과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이벤트도 진행된다.
벌룬 페스티벌은 스타필드 하남(4월25일~5월7일)을 시작으로 고양(5월9일~5월21일), 안성(5월23일~6월4일), 스타필드시티 명지(6월6일~6월18)순으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도 온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오는 7일까지 키즈 뷰티 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의 '뷰티체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4~6세의 여아를 위한 메이크업과 드레스를 입어봄으로써 '공주님'이 되는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동탄점에서는 오는 6일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키즈 패션쇼'도 선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날 우천 소식으로 야외에서 예정됐던 행사들이 취소돼 안타깝다"며 "실내에서도 온 가족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이 있으니 방문해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