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소강체육대상에 김영수 프로당구협회 총재
스포츠동아 2023. 5. 4.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수 프로당구협회(PBA) 총재(81)가 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소강체육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33대 문화체육부 장관, 제5대 한국농구연맹(KBL) 총재, 2014년 인천 아시아경기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했던 김 총재는 2019년 PBA 총재직을 맡아 프로당구를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활약하는 무대로 만들고, 국내 당구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영수 프로당구협회(PBA) 총재(81)가 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소강체육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33대 문화체육부 장관, 제5대 한국농구연맹(KBL) 총재, 2014년 인천 아시아경기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했던 김 총재는 2019년 PBA 총재직을 맡아 프로당구를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활약하는 무대로 만들고, 국내 당구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강체육대상은 한국 체육 근대화를 위해 힘썼던 민관식 전 대한체육회장(1918∼2006)을 추모하기 위해 2009년 그의 호를 따서 제정됐다.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민경 “학폭 당해, 평생 잊히지 않아” 고백 (노머니 노아트)
- 송혜교 멧 갈라 언더웨어+이브닝 드레스, 맞춤 제작이었다
- 하승진vs덱스, 몸싸움 발발 “뱀 새끼였네, 이거”→살벌 분위기(피의 게임2)
- 홍요섭 ‘진짜가 나타났다!’ 하차→선우재덕 교체 “일신상의 이유” [공식]
- 김소연, 매혹적인 미모 (구미호뎐1938) [DA포토]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티아라 사건 재소환’ 김광수, 이의정 연락두절 시킨 사연 (가보자GO)[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