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 '♥김국진' 결혼 후회 없어···친정 아버지 모시고 살아준 남편('옥문아들')[Oh!쎈 종합

오세진 2023. 5. 3. 23: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강수지가 남편 김국진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자랑했다.

이어 강수지는 "김국진이랑 결혼하고 친정 아버지랑 셋이 같이 살았다. 저는 아버지 집을 따로 만들려고 했는데, 시어머니께서 혼자 살 테니 친정 아버지랑 살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6년 간 같이 살았다"라고 말하며 남편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오세진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강수지가 남편 김국진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자랑했다.

3일 방영된 KBS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원조 청순 요정 강수지가 등장했다. 정형돈은 “저희 중고등학생 때 강수지가 나왔다. 우리 때는 모든 남자들이 다 강수지 팬이었다”라며 설레는 모습을 보이더니 "누나는 어쩌면 여전히 소녀스럽다"라고 말했다.

김종국 또한 "우리 나이대 남자애들은 정말 누나뿐이었다"라며 그 인기를 곱씹었다.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는 직접 작사한 곡으로, 강수지는 단순히 얼굴 예쁘고 노래 잘하는 가수가 아니었다. 진정한 싱어송 라이터였다.

이에 김숙은 “강수지가 너무 예뻐서 여자애들이 미워했다. 언니가 한 번 단발을 했는데 누가 껌을 붙여서 단발을 잘랐다고 했다”라며 강수지를 둘러싼 험악한 소문을 생각했고, 강수지는 “껌이 붙어서 단발을 한 건 아니었는데, 껌이 정말 붙은 적이 있다. 행사를 갔을 때 여자애들이 웃으면서 온 적이 있다. 오더니 나를 꼬집더라. 그런데 머리에 살짝 껌 붙이고 가서 그 부분만 자르긴 했다”라고 말해 안티팬까지 많았던 국민 가수의 한때를 생각했다.

강수지는 김국진과 SBS '불타는 청춘'에서 재회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본래 25년 간 알고 지냈던 두 사람. 그러나 김국진이 강수지에게 고백 비슷한 말로 강수지의 마음을 흔들었고, 강수지는 이를 곱씹다가 김국진에 대한 마음을 깨달았다는데.

강수지는 “녹화를 2주에 한 번씩 촬영을 해서, 2주 동안 생각을 하다가 깨달았다. 내가 김국진을 좋아하는 거더라. 생각을 안 했던 거더라. 그래서 문자로 ‘그때 나한테 한 말이 무슨 뜻이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김국진이 직접 찾아왔다. 그래서 그게 신경 쓰였냐고 묻더니, 그날부터 사귀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날 첫 데이트로 추리닝 바지를 입고 왔다는 김국진. 강수지는 “첫 데이트 때 트레이닝 복 바지가 질질 끌려 있더라. 어떤 자신감이 있는 건지 정말 신기했다. 그런데 내 손은 또 잡더라. 옷은 그렇게 입고 자신감이 넘치더라. 그래서 생각했다. 이 남자는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기로”라고 말하며 진짜로 좋아하는 티를 냈다.

김숙은 “그날이 트레이닝 복 입고 온 그날이냐. 그럼 진짜 마음이 급해서 그냥 온 거다”라며 김국진의 마음을 파악했다.

이어 강수지는 “김국진이랑 결혼하고 친정 아버지랑 셋이 같이 살았다. 저는 아버지 집을 따로 만들려고 했는데, 시어머니께서 혼자 살 테니 친정 아버지랑 살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6년 간 같이 살았다”라고 말하며 남편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싸우지는 않느냐는 질문에 강수지는 “의견이 다를 때는 많다. 어렸을 때부터 김국진을 알고 지내서 내내 존댓말을 쓴다. 존댓말을 쓰다 보니 싸움이 되진 않는다”라고 말하면서 “김국진과 결혼한 후 매 순간이 행복하고 좋다. 싫은 적이 없다. 감사할 뿐이다. 혼자 늙어갈 줄 알았는데 이렇게 같이 함께 할 사람이 생긴 거 아니냐”라고 말해 모든 이들을 부러움에 젖게 만들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KBS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