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도가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이란 글을 소개했다.
그는 "전국 최초로 '챗GPT 활용방안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도청, 도의회, 공공기관으로부터 받은 다양한 제안을 도 전문위원과 AI전문가들이 심사해 우수 제안을 시상했습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도가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이란 글을 소개했다.
그는 “전국 최초로 ‘챗GPT 활용방안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도청, 도의회, 공공기관으로부터 받은 다양한 제안을 도 전문위원과 AI전문가들이 심사해 우수 제안을 시상했습니다”고 했다.
이어 “100건 가까운 제안 중 ‘챗GPT를 이용한 교통사고 신속대응’이 최우수작으로, 현장반응이 뜨거웠던 ‘경기도형 관광 챗GPT 구축’이 예정에 없던 인기상으로 각각 선정되었습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법무, 조달, 복지, 교통 등 다양한 분야 도정에 챗GPT를 활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오늘 제안 내용 중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도정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작더라도 하루빨리 성공을 거두고 혹시 모를 리스크 발생을 최소화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보 세력 나야, 거기 잘 오르니”…임창정, 패러디 유튜버 법적 조치 경고
- 노홍철 "제가 롤모델? 잘 된 사람 만나 보세요"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입대, 전 세계 팬들 ‘신병교육대’ 식단 공유…한식 관심 이어져
- 화장실서 남성 신체 촬영한 30대 공무원, 집유 선처 왜?
- “취미로 시작했는데…월 100만원 넘게 벌어요”
- 침묻은 꼬치로 닭강정을…日개그맨, 망원시장서 ‘위생테러’ 논란
- 아이유 “각막 손상된 것처럼 눈이 너무 아파요”
- ‘아들 데려간다’ 자녀 살해하고 극단 선택한 엄마
- 백윤식 소송 이겼다…法 “옛연인 에세이, 사생활 일부 삭제하라”
- “연휴 앞두고 보너스 2000만원, 실화냐?” 직원들 난리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