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타임] 81.8%의 확률을 잡아라…5차전 중요성 모두 알고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시리즈의 가장 중요한 경기가 찾아왔습니다.
KBL 챔피언결정전 5차전이 3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이제 시리즈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5차전이 열립니다.
KBL 역사상 챔피언결정전에서 2승 2패 후 5차전 승리팀이 우승을 차지한 확률은 81.8%(9/11)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이강유 영상기자] 이번 시리즈의 가장 중요한 경기가 찾아왔습니다.
KBL 챔피언결정전 5차전이 3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시리즈는 2승 2패, 팽팽한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1차전 승리 이후 2, 3차전을 내준 SK가 4차전을 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선형, 자밀 워니, 허일영이 벤치에서 출전하면서 체력적인 부담을 덜어냈고, 순간적인 지역방어를 통해 상대를 당황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선형과 워니가 살아난 건 고무적입니다. 2~3차전 두 선수는 평균 19.5점을 합작하는 데 그쳤으나, 4차전에서는 총 51점을 넣으면서 KGC 수비를 무너뜨렸습니다.
KGC는 SK의 강한 압박에 당황하면서 리듬이 무너졌습니다. 렌즈 아반도가 22점, 오세근이 17점을 넣었으나 오마리 스펠맨이 9점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밀리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가지 못했습니다.
이제 시리즈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5차전이 열립니다. KBL 역사상 챔피언결정전에서 2승 2패 후 5차전 승리팀이 우승을 차지한 확률은 81.8%(9/11)였습니다. 그만큼 5차전이 가지는 의미는 큽니다.
KBL 챔피언결정전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우승을 향한 두 팀의 승부가 어떻게 이어질지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