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신청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장흥군은 오는 26일까지 시‧청각장애인이 방송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V 보급사업을 신청받는다고 3일 밝혔다.
다만 2017년부터 2022년 시‧청각 장애인용 TV를 수령한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며, 저소득층 시각‧청각장애인은 무료 보급하고 그 외 시각‧청각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는 5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장흥군은 오는 26일까지 시‧청각장애인이 방송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V 보급사업을 신청받는다고 3일 밝혔다.
시각‧청각장애인용 TV는 고화질 스마트 TV로 조작메뉴 음성 안내, 폐쇄 자막‧수어 화면 분리 등 장애인 편의 기능이 내장돼 있다. 올해에는 사용자 맞춤형 메뉴 즐겨찾기 기능이 새로 탑재됐다.
신청 대상은 등록 시각‧청각 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장애 정도와 연령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후 보급된다.
다만 2017년부터 2022년 시‧청각 장애인용 TV를 수령한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며, 저소득층 시각‧청각장애인은 무료 보급하고 그 외 시각‧청각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는 5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맞춤형 TV 보급 신청‧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시청자 미디어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흥=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