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공영주차장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구례군이 올해 10월까지 공영주차장 30개소에 전기차 충전시설 61기를 추가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군은 부지제공과 공유재산 사용 허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한국전자금융(주)은 올해 10월까지 전기차 충전시설 61기를 무상으로 설치 후, 향후 10년간 운영하며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은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대상 업체로 한국전자금융(주)을 선정했고, 설치 대상지 현지 실사를 마친 후 4월 28일 한국전자금융(주)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급을 위한 업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계약에 따라 군은 부지제공과 공유재산 사용 허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한국전자금융(주)은 올해 10월까지 전기차 충전시설 61기를 무상으로 설치 후, 향후 10년간 운영하며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전기차 충전소에 CCTV 설치해 다양한 민원 발생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 하여 사고 예방 및 사후 점검 활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스포츠동아(구례)|김길룡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멧 갈라 언더웨어+이브닝 드레스, 맞춤 제작이었다
- 아이키 파격 포즈에 모니카 “옷 입고 먹어” [DA★]
- 최석진 반신마비→뇌경색 진단…‘해적’ 하차 [전문]
- 염경환 근황, 홈쇼핑 완판남…방탄소년단급 일정 소화 (라스)
- 류현진 1억 기부,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공식]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